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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기동향

안보불안에 생수·라면 등 생필품 판매 증가세

북한의 개성공단 통행 중단을 비롯한 잇단 안보 불안이 높아지면서 생활필수품 매출이 상승하는 추세다.

특히 현재까지 재고가 동나는 등의 사재기 수준은 아니지만 천안함 사태에도 동요하지 않았던 예전과 달리 현재의 안보 불안이 더욱 심각한 상황임을 대변하고 있다.

7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 최근 일주일간 주요 생필품의 매출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대부분 품목 판매가 20∼30% 증가했다.

이 기간 즉석밥 매출은 전년 대비 36.0% 뛰었고, 국산 생수도 30.1%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부탄가스(28.2%), 라면(12.3%) 등도 지난해보다 많이 팔렸다.

롯데마트의 경우 같은 기간 생수 판매가 전년 대비 37.0% 뛰었고, 라면과 즉석밥도 각각 19.6%, 15.5% 신장률을 기록했다.

통조림 매출은 4.1%, 부탄가스와 휴대용 버너는 각각 6.8%, 23.5%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일주일전과 비교하면 매출 급증세가 더 뚜렷했다.

이 기간 라면 매출은 한 주 전과 비교해 24.2% 올랐고, 생수도 25.7% 판매가 증가했다. 부탄가스와 버너는 각각 40.6%, 39.1% 등 1.5배에 가까운 급등세를 나타냈다. 즉석밥 매출은 9.2% 늘었다.

편의점에서도 생필품 판매가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에서도 같은 기간 생수 판매가 전년 동기보다 11.4% 증가했다.

GS25의 경우 전점포 기준 생수 판매가 30.8% 증가했고 즉석밥(15.1%), 봉지라면(12.6%), 통조림(10.4%) 등도 잘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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