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민(52)씨는 요즘 큰 걱정거리가 생겼다. 최근 들어 아내가 자주 얼굴이 붉어지고, 짜증을 내는 일이 잦아졌기 때문이다. 밤에는 숙면을 취하지 못해 불면증으로 이어져 낮에는 무기력증까지 동반하게 됐다.
박씨 아내와 같은 여성갱년기 증상은 50대 주부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갱년기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 진행되는 폐경 이후의 일정 기간을 의미한다. 이 시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안면홍조, 체중 증가 등 신체적 변화와 우울증, 불면증 등 정신적인 면에서 갱년기 장애라고 하는 일련의 증상들이 나타난다. 갱년기 증상은 짧게는 수개월 내에 없어지기도 하지만 길게는 5~10년까지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물질로 '흰머리를 까마귀처럼 검게 해준다'는 뜻을 지닌 '백수오'가 주목 받고 있다.
타파웨어 브랜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케어의 '백수오 미인'은 갱년기 여성들의 신체적 증상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국내 식약청의 기능성 승인,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의 건강기능신소재(NDI) 승인, 캐나다 식약청의 NPN 인증을 받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백수오 등 복합 추출물은 대퇴부 골밀도와 골격의 산성 단백질 실험에서 개선 효과를 보여 갱년기에 동반하기 쉬운 골다공증과 신경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 보라지종자유지에서 추출한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돼 혈행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함유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주성분인 백수오 복합추출물과 함께 함유된 코엔자임 큐텐, 콜라겐, 세븐 베리 혼합물은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노화 방지에도 좋다. 한 상자에 2달 분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하루 3캡슐씩 섭취하면 된다. 문의: 080-023-8811, www.tupperw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