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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블랙야크 '글로벌 1위' 포부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2020년까지 매출 4조원을 일궈 글로벌 1위 브랜드로 올라서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은 5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현재의 기술력에 해외 마케팅을 본격 강화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 2015년까지 국내 1조4000억원, 해외 6000억원 등 매출 2조원을 달성하고, 2020년까지는 국내와 해외 매출을 각각 2조원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재 블랙야크와 마모트 등 2개 브랜드와 자회사인 동진레저를 통해 마운티아, 카리모어를 전개하고 있는 ㈜블랙야크는 지난해 62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박지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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