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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의사가 만들면 다르다' 전문성 담은 제품 인기

의사들의 진료 노하우와 전문성을 상품화 한 제품들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 전문가와 협력하거나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수준을 넘어 의사들이 직접 자신의 실전 경험을 제품에 적용해 출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

함소아제약은 오랫동안 쌓아온 함소아한의원의 진료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어린이 홍삼 '홍키통키'를 리뉴얼 출시했다.

일반적인 어린이 홍삼과 달리 6년근 홍삼에다 함소아한의원에서 직접 사용하는 녹용과 지황, 맥문, 도라지, 참당귀 등 각종 한방 재료를 첨가했다.

연령별로 필요로 하는 영양 성분이 다르고 처방을 달리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2단계로 나눠져 있던 기존 제품을 옐로우, 그린, 블루, 레드 4단계로 세분화했다.

자칫 결핍될 수 있는 칼슘과 아연, 아미노산, 비타민 같은 성분도 단계별로 추가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고운세상 피부과의 의학박사와 전문의가 함께 만든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 최근에는 복잡한 피부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토탈 액티브' 라인을 내놨다.

피부 전문가들의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적용한 제품으로 피부 탄력과 미백, 보습, 정화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우리들생명공학은 척추 전문 우리들병원의 진료 노하우와 임상데이터를 적용해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우리들체어'를 선보였다.

등받이 없이 앞으로 기댈 수 있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자세 교정을 통해 척추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집중력도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밖에 비만 치료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는 장재식 원장의 '레몬 디톡 다이어트'와 비만 전문클리닉 365mc의원의 '365mc 프로테인'도 전문가들의 경험과 치료 사례를 바탕으로 한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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