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으로 유명한 삼광유리㈜(대표 황도환)는 친환경을 정면으로 내세운 유아용품 브랜드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친환경 유리소재 유아용품 브랜드 '얌얌(YumYum)'을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삼광유리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이는 '얌얌' 브랜드명이 '맛있다'는 의미의 의성어로, 건강하게 자라는 아이의 모습을 형상화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얌얌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시장에 먼저 출시해 큰 인기를 얻었으며 국내에서는 이유식기와 유리젖병을 시작으로 유리 소재의 분유용기 등 다양한 유아용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얌얌 이유식기는 글라스락과 같이 내열강화유리로 만들어져 일반유리보다 최소 2배 이상 충격에 강해 쉽게 깨지지 않으며 음식물의 색이나 냄새 배임이 없어 위생적이다.
특히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 걱정이 없어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끼 분량의 이유식 용량에 꼭 맞는 사이즈로 외출 시 휴대가 편하며 냉장, 냉동 보관 후에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해동해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유식기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친근한 동물 캐릭터 패키지에 실리콘 스푼이 함께 구성되며 현재 주요 대형 마트에서 판매 중이다.
얌얌의 유리 젖병은 깨끗한 천연 유리 소재로 위생적이며 환경호르몬 우려가 없고 보틀(몸체) 바닥 및 상단에는 탈부착 가능한 실리콘 링을 장착해 충격에 파손될 우려가 적다.
또한 안전한 실리콘 소재의 젖꼭지는 수유 시 미끄러짐이 없고, 우유를 흡입하는 동안 공기를 함께 삼키게 되는 것을 최소화해 준다.
실리콘 젖꼭지는 4단계로 구성돼 월령에 맞게 바꿔 사용할 수 있다.
정구승 삼광유리 마케팅팀장은 "얌얌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호르몬 등의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유리 소재로 만들어 영유아들을 둔 엄마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향후 독자적인 유리제조기술에 편의성까지 갖춘 차별화된 유아용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얌얌 론칭을 기념해 삼광유리는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iloveglasslock)에서 다양한 온라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얌얌'으로 이행시를 지어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응모하거나, 나만의 이유식 레시피를 게시글로 작성해 참여 가능하다.
내년 1월13일까지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얌얌 이유식기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월 17일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삼광유리㈜ 홈페이지 및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화준기자 shj5949@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