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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한국 브랜드가치 세계 9위 기록

우리나라의 브랜드 자산 가치가 세계 주요 39개국 중 9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산업정책연구원은 27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2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국가, 도시,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미국이 약 12조2000억 달러로 국가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고, 독일이 7조4000억 달러로 2위, 일본이 3조4000억 달러로 3위를 기록했다.

최근 3년간 지역별 국가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보면 아시아·대양주 지역이 19.6%, 미주는 7.4%, 유럽은 7.0%를 기록했다.

중국은 21.8%, 인도는 47.2%나 증가했으며 한국은 16.5%의 상승률을 보였다.

국내 도시 중에서는 서울의 브랜드 가치가 384조5000억원으로 가장 높았고 부산(87조1000억원)과 인천(65조5000억원)이 뒤를 이었다.

기업 브랜드 가치는 삼성전자가 95조원으로 13년 연속 국내 기업 중 1위를 차지했고 현대차(30조원), LG전자(22조원)가 각각 2, 3위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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