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생활용품 전문기업 락앤락(www.locknlock.com)은 대학가 개인 컵 사용문화 정착을 위한 환경캠페인의 일환으로, '락앤락카페'에서 소셜 벤처기업 '브링유어컵 (BRING YOUR CUP· www.bringyourcup.co.kr)'과 함께 '텀블러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커피문화 확산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 사용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락앤락과 브링유어컵이 함께 진행한다.
또 한국방송통신 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이 동참, 얼마 전 오픈한 대학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관 1층에 위치한 락앤락카페에서도 '텀블러데이' 행사가 진행된다.
락앤락카페는 지난 6월 락앤락이 김준일 회장의 모교이기도 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개교 40주년을 맞아 대학발전기금으로 3억 원을 기탁해 설립된 곳으로, 총 284㎡의 공간에 약 4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8일 문을 열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락앤락카페에 개인 텀블러를 가지고 방문하면, 기존 3000원짜리 아메리카노를 절반가격인 15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머그컵·텀블러 등 락앤락 친환경 제품 또한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이밖에 대학로 인근 대학가를 중심으로 배포된 '텀블러데이' 포스터 이미지를 촬영해 오면 선착순 50명에게 락앤락 '에코텀블러'를 무료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내달 2일 오후에는 전국 환경연합동아리 '유넵엔젤'을 비롯해 각 대학 환경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캠퍼스 개인컵 사용문화를 정착·확대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뜻 깊은 세미나도 진행된다.
한편 락앤락과 함께 '텀블러데이'를 개최하는 '브링유어컵'은 대학가 일회용컵 사용 근절을 위해 뜻을 모은 카이스트 대학생 4명이 창업한 소셜 벤처기업으로, 락앤락은 이들의 활동을 후원하고자 '에코텀블러' 3500개를 지원한 바 있고, 해당 판매수익금은 대학교 환경조성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신화준기자 shj5949@metroseuo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