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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격상…넥쏘 타고 그래미 어워즈 참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넥쏘 옆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차 제공



방탄소년단이 26일(현지 시간)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개최된 제62회 그래미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고 참석했다.

미국 음반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에 방탄소년단이 수소 전기차 '넥쏘'를 타고 나타난 것은 현대차와 함께하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의 시작을 성공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넥쏘 5대를 방탄소년단에게 제공했다.

현대차는 이날 '넥쏘'의 그래미 어워즈 깜짝 등장을 시작으로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 현대차는 새로운 수소 캠페인을 위해 방탄소년단을 '팰리세이드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에서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격상시켰다.

이처럼 현대차가 미래 에너지 '수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방탄소년단과 손을 잡은 이유는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초반~2000대 초반 출생한 세대)에게는 다소 낯설 수 있는 '수소'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가능성에 대해 같이 고민하면서 이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다.

현대차 관계자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선보일 다양한 수소 캠페인을 통해 현대차 브랜드 지향점인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밀레니얼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소전기차 '넥쏘'는 수소를 충전해 움직이는 전기자동차로 한 번에 총 6.33㎏의 수소를 충전하면 609km를 주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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