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기아차, 올해도 롤 후원 이어가

기아차가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2020 롤(LOL) 유럽 리그 오프닝 뮤직비디오 의 섬네일



기아자동차가 2020년에도 '리그 오브 레전드(LOL)' 후원을 이어간다.

기아차는 LOL 유럽 리그 파트너십 계약을 연장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을 지속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으로 기아차는 2019시즌에 이어 2020 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갖게 된다.

기아차는 2020 시즌 개막과 기아의 LOL 유럽리그 후원 계약 연장을 기념하기 위해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시즌 오프닝 뮤직비디오를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또 기아차는 경기 전 선수들의 대화 내용을 영상으로 담은 '기아 마이크 체크(Kia Mic Check)' 프로그램을 통해 중계 화면으로는 볼 수 없는 경기의 뒷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고객들이 대회를 다양한 방식으로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작년부터 LOL 유럽 리그를 후원하며 세계 E-스포츠 팬들과 소통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만의 차별화한 가치를 E-스포츠 팬들과 향유하며 E-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OL은 매월 1억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14개의 리그가 매년 운영된다. 이 중 유럽 리그는 작년 대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84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가장 규모가 큰 리그로 꼽히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