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일반

딥아이, '2019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 및 서비스 부문 쇼핑 분야 최고상 수상

인공지능(AI) 가상피팅 안경쇼핑몰 '라운즈(ROUNZ)'를 운영하는 딥아이가 국내 디지털산업계의 대표 시상식 중 하나인 '2019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 및 서비스 부문 쇼핑 분야 최고상을 수상했다. /딥아이



인공지능(AI) 가상피팅 안경쇼핑몰 '라운즈(ROUNZ)'를 운영하는 딥아이가 국내 디지털산업계의 대표 시상식 중 하나인 '2019 앤어워드'에서 디지털미디어 및 서비스 부문 쇼핑 분야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은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통부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미디어 행사로, 이번 '2019 앤어워드' 시상식은 지난 17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딥아이는 올해 시상식에서 자사 아이웨어 쇼핑몰 '라운즈'에서 제공하는 아이웨어 관련 ▲질 높은 디지털 콘텐츠와 AI 가상피팅 기술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에 초점을 맞춘 ▲웹사이트 설계, 미려한 ▲웹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쇼핑 분야 최고상을 수상했다.

특히 자사의 쇼핑몰과 모바일 앱에서 AI 기술 기반 아이웨어 가상피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디지털 기술을 통해 아이웨어 제품의 온라인 구매 장벽을 해소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혁신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딥아이 관계자는 "라운즈를 통해 모회사 이스트소프트의 AI 관련 디지털 기술력을 IT 산업을 넘어 유통 분야에 융합한 시도와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라운즈가 아이웨어 전문 쇼핑몰인 만큼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력 융합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편리한 안경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