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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올해 뷰티산업 진흥사업 추진… 667억 수출계약 성과

-국내·외 뷰티박람회 7회 개최… 생산성 향상 판로개척 도모

경기도는 올해 총 34억 규모의 '뷰티산업 진흥사업'을 추진해 생산성 향상과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특히 총 7차례의 뷰티 박람회를 통해 667억원의 수출계약을 끌어냈다.

24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4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중국·태국·인도·베트남·한국 등에서 총 7회에 걸쳐 K-뷰티 엑스포를 열고, 393개 기업에 대한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그 결과 9256억여원의 수출 상담을 벌여 지난해 계약액 426억원 대비 56%가량 증가한 667억원 규모의 현장 계약 실적을 기록했다.

경기도는 "총 121만여명의 참관객이 행사장 방문을 위해 한국을 찾았다"라며 "이 중 올 10월 열린 국내 박람회의 경우에는 외국인 참관객이 전년 대비 11.8% 증가한 2,682명이 찾는 등 한국 뷰티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도는 또 '뷰티제품 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해 15개사의 제품 개발과 34개사의 디자인 개발을 지원했다.

이 외에도 뷰티 제품과 관련된 생물자원을 수집·보관·분양하고 관련 전문정보를 축적·제공하는 '경기도 뷰티소재은행'을 구축했다. 해당 은행을 통해 200점의 소재를 확보, 도내 기업에 총 380건을 분양하고, 우수 활성 소재 지식재산권 6건을 확보했다.

공정식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뷰티 산업은 향후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 신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경기도 역시 올해 사업을 보완·발전 시켜 내년에는 더욱더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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