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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CES 2020에 'LG씽큐존' 만든다

LG전자는 CES2020에 LG 씽큐존을 꾸린다. /LG전자



LG전자가 'CES 2020'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 라이프스타일을 앞세운다.

LG전자는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에서 부스 중 1/3을 'LG 씽큐존'으로 꾸린다고 22일 밝혔다.

씽큐존은 '어디서든 내 집처럼'을 주제로 만든 공간이다. 집 안팎 경계를 허물고 AI로 제품과 서비스를 연결한 씽큐를 체험할 수 있게 만들었다.

집안을 재현한 'LG 씽큐홈'과 모빌리티 환경을 엿볼 수 있는 '커넥티드카 존', 가상 피팅 서비스인 '씽큐 핏 콜렉션'과 로봇을 활용한 '클로이 테이블' 등 4개 섹션으로 나뉜다.

씽큐홈은 집 안과 밖을 연결하는 '스마트도어'로 시작된다. 사용자 인증 후 사용 가능한 현관 신선 냉장고와 택배함을 설치했고, 복합 생체 인증 기술과 원격 제어 기능으로 안전도 높였다. 사이니지에서는 교통상황이나 날씨 정보 등을 제공하고, 가전과 연동돼 제품 상태도 보여준다. 외출모드에서는 에너지 절약 모드를 실행하고 개별 제어 기능도 활성화된다.

프로액티브 서비스도 씽큐홈 특징이다. 가전 상태를 실시간으로 추적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주는 내용이다. 세탁기와 냉장고, 오븐,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5개에 대해 우선 사용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 웹OS 오토를 적용한 커넥티드카 솔루션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전시용 차량 모형을 만들어 직접 탑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레드 디스플레이는 집에서 보던 영상을 그대로 이어받아준다. 가전과도 연동돼 청소 완료 등 알람을 받을 수도 있다.

소리를 분석해 또렷하게 들려주는 기능을 소개하는 '퍼스널 사운드 존'과 여러 음성을 구분해 들을 수 있는 '버추얼 퍼스널 어시스턴트', 차량용 의류관리기와 냉장 기능을 포함한 스낵바 등 차량 안에서도 편의를 극대화해주는 기술들이 각자 펼쳐진다.

의류 관리 솔루션도 더 업그레이드됐다. 지난 9월 열린 IFA 2019에서 처음 선보인 씽큐핏이다.

씽큐핏은 3D 카메라로 신체를 측정해 가상에서 옷을 입어볼 수 있는 기술이다. 스마트기기 등 여러 디스플레이에 아바타를 옮길 수 있다. 옷 조임이나 핏을 구체적으로도 확인해볼 수 있다. 어울리는 옷을 추천 받는 것도 가능하다.

'클로이 테이블' 에서는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조리, 서빙,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을 보여준다. 씽큐와 연동돼 집이나 차량에서 전달한 음성 명령을 받아 예약이나 주문을 받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본격적인 4차 산업시대에 발맞춰 LG의 인공지능 비전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고객은 LG씽큐를 통해 집 안에서 누리는 인공지능 경험을 외부로도 확장해 어디서나 내 집처럼 편안하고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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