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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증권일반

NH투자증권,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쾌거

고객과 소통하는 횟수, 고객만족도 등 고객만족 지수로 직원 평가

- 투자상담의 높은 만족도,고객인지 가치 등 에서 높은 평가 받아

- 상품개발부터 고객불만 사항까지 영업활동 전 과정에 걸쳐 고객만족 경영 실천

- 2016년 증권업계 최초로 공정위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받아

NH투자증권은 지난 10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201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증권·금융상품매매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NCSI는 1998년부터 한국생산성본부가 미시건대학과 공동으로 개발하여 측정하고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지표로 해당 상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들의 만족도와 충성도 등을 평가하여 나타낸 지수이다.

NH투자증권은 금융상품매매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3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선포하고, 경영활동 전반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특히 국내 금융업계 최초로 올해부터 영업직원 평가 시 수수료 수익 등 실적 중심 지표를 모두 배제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횟수,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등 고객만족지표로만 평가하는 과정가치 평가를 도입했다.

이러한 활동의 성과로 지난 2016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또한 NH투자증권은 서울대학교와 지난 7년간 VIP고객 대상 은퇴준비와 노후설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양 기관은 100세시대 준비지수를 공동연구 발표했으며, '100세시대 인생대학'을 공동 개발하여 올해 11월까지 총 15기수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금융기관과 학술기관간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NH투자증권은 '디지털 IT경쟁력 강화 TF'를 최고경영자 직속으로 편제하는 등 디지털금융 플랫폼 구축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비대면 채널 서비스를 확대·강화하여 고객의 편의성도 높이고 있다.

아울러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들의 칭찬이나 불만, 제안사항을 듣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운영하고, 고객패널제도 및 신상품 모니터링 등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상품을 개발하는 등 상품판매의 모든 과정에 걸쳐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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