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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사이버대학이므로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따른 최적화된 교육 가능"

"사이버대학이므로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따른 최적화된 교육 가능"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주목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서구원 교수와 재학생 이현숙 커미지컨설팅 대표가 1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기술변화가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만들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이 가능한 사이버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서구원 주임교수는 "광고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고, 이러한 대변혁의 시대는 기존의 사고로는 생존이 어려우며 새로운 생태계로 직접 들어가서 몸소 체험하고 변화해아한다"면서 사이버대가 이런 변화에서 최적화된 교육에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는 이런 변화에 맞춰 4차 산업혁명 특강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서 교수는 "특강 시리즈를 통해 변화를 체험하면서 유연한 사고와 창의력을 갖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일반 대학에서는 교육 프로그램을 변화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사이버대학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캠퍼스를 활용해 빨리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광고미디어MBA 재학생과 졸업생은 광고와 미디어 관련 영상, 공연, 캐릭터, 음악 관련 기업의 경영자와 커뮤니케이션 실무자뿐 아니라 K팝 가수, 배우, 쇼호스트, 군인 등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이 네크워크를 이루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내년까지 3년에 걸쳐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전략적인 교육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

광고미디어MBA는 광고전공의 학부와 석사과정의 MBA 통합 프로그램으로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특강, 창업전략, 드론 촬영, 모바일영상 편집 실습, 방송국 견학, 1인 방송 제작, 공연 산업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밖에 리츠메이칸대학교와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서울과 오사카, 교토에서 대학 강의와 미디어 산업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MBA 학생들이 글로벌 수준의 지식을 쌓는 국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인기가 높다.

졸업생은 한양대 신문방송학과와 협약을 통해 한양대 박사과정에 진학이 가능하다. 한양대와 홍익대, 외국 대학 등에서 국내외 박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들은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는 오는 12월6일까지 입학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원 홈페이지(http://gsgo.hycu.ac.kr)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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