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시크헤라, 실속과 완성도에 관심 보이는 30·40세대 인기

시크헤라, 실속과 완성도에 관심 보이는 30·40세대 인기



3040 연령층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성향에 대해 조사된 자료에 따르면, 여성들은 실속을 추구하면서 패션과 미용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자기관리와 더불어 남들보다 앞서가려는 욕구가 강한 세대이다. 이 가운데 일찍이 온라인 몰에서 3040세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시크헤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시크헤라는 거품은 빠지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3040세대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하는 여성 패션 쇼핑몰이다. 또한, 30대에 비해 온라인 쇼핑에 소극적인 40대 조차도 시크헤라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하고 있다.

시크헤라는 타겟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니즈를 집요하게 파고드는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한다. 또한 시크헤라는 빅데이터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가격'에 적절한 상품을 제안하기도 한다.

시크헤라 김종진 대표는 "좋은 제품을 만드는 사람은 고객의 니즈와 소재, 제작과정에 대해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시크헤라는 3040 여성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분석을 통해 그들이 어떤 옷을 입기 원하는지 빅데이터 기반으로 접근하는 고객 맞춤형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