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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머리도 화장한다" 올리브영, 헤어 색조 매출 전년비 5배 ↑

지난 18일 올리브영 트윈시티점을 방문한 고객이 헤어 색조 제품을 테스트 해보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



"머리도 화장한다" 올리브영, 헤어 색조 매출 전년비 5배 ↑

메이크업 영역이 얼굴뿐만 아니라 머리까지 확장되면서 헤어 색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 8월 1일부터 9월 18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헤어 전용 색조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헤어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45% 성장했다.

올리브영은 얼굴 피부를 관리하고 화장하듯 두피와 모발도 관리하고 꾸미려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에는 새치 커버나 빈모를 보완하려는 목적뿐 아니라 이마와 모발의 경계선을 뜻하는 '헤어 라인'을 깔끔하게 정돈해 좋은 인상을 주려는 이들도 크게 늘었다.

헤어 색조 제품군은 쿠션 형태를 넘어 마스카라, 섀도우, 커버스틱, 헤어 픽서 등으로 다양해졌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섀도우, 쿠션, 마스카라, 커버스틱 순으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올리브영에서 취급하는 헤어 색조 제품 수는 지난해와 비교해 70% 이상 늘었다"고 설명했다.

색조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정교한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고기능성 화장 소품도 덩달아 성장하고 있다. 헤어 상품군에서도 이러한 양상이 두드러진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같은 기간 헤어 가전과 소품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42%, 33% 증가했다. 또 일명 '고데기'라고 불리는 셀프 스타일링 기기 '보다나'와 2만원대 안팎의 헤어 브러쉬 '탱글엔젤' 등 헤어 툴 전문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헤어 시장에서도 세정제를 넘어 색조, 소품 등 이색 상품군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셀프 스타일링으로 헤어도 깔끔하게 정리해 좋은 인상을 주려는 젊은 세대가 해마다 늘고 있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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