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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CU, 가을맞이 고구마 디저트 출시

CU의 고구마 디저트 시리즈./BGF리테일



CU, 가을맞이 고구마 디저트 출시

가을 제철 먹거리 '고구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18일 CU에 따르면 선선한 날씨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오면서 군고구마 매출이 지난해 동기(8월27일~9월 17일) 대비 33.3%나 뛴 것으로 나타났다.

군고구마 구매 고객 중 여성의 비중이 68.7%로 남성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으며, 그 중 20~30대의 비중이 약 60%를 차지해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달콤하면서도 GI(혈당지수)가 낮다고 알려진 고구마의 제철이 돌아오면서 젊은 여성들의 건강 간식, 식사대용식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맞춰 CU는 2030 여성들이 주요 고객인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고구마를 활용한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가을 여심 잡기에 나섰다.

CU는 이달에만 6가지 고구마 맛 디저트를 출시한다. 대표 디저트인 '띵작 롤케이크'의 고구마 맛을 추가하고 '꾸덕슈 고구마', '고구마 한입 샌드', '고구마 미니케이크', '고구마 티라미수', '고구마 롤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BGF리테일 김석환 MD운영팀장은 "건강한 달콤함을 선호하는 2030 여성 고객들이 이번 가을 보다 다양하게 달콤한 고구마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곧 다가오는 추분(秋分)을 기점으로 가을 제철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고 먹거리 외에도 커피, 스타킹 등 추·동절기 주력 상품들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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