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가는길] 국내 완성차업체, 추석맞이 차량 무상점검 및 프로모션..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고향가는길] 국내 완성차업체, 추석맞이 차량 무상점검 및 프로모션 진행

최종수정 : 2019-09-10 14:42:56

국내 완성차 업계 로고 이미지
▲ 국내 완성차 업계 로고 이미지

주말을 포함해 나흘밖에 주어지지 않은 짧은 추석연휴이지만 고향 가는 길은 즐겁기만 하다. 그러나 도로 위를 달려야 하는 귀성 귀경객들에게 차량점검은 가족의 안전을 위해 다시 한 번 확인해야 할 필수요소다. 이에 국내 5개 완성차 업체들이 도로 위를 달려야 하는 귀성·귀경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현대기아차, 쌍용자동차 '추석 특별 차량점검' 실시

10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자동차는 추석 연휴를 맞아 11일까지 전국 서비스 거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 및 1373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 및 806개 오토큐를 통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기아차는 엔진오일, 냉각수, 브레이크, 배터리, 타이어 공기압 등 장거리 운행을 위한 필수사항 점검 서비스에 더해 워셔액 보충 서비스 등을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블루핸즈와 기아차 오토큐를 통해 점검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현대차 차량 관리 앱 '마이카 스토리'와 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 앱 '기아 빅(KIA VIK)'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기간 내 방문하면 된다.

쌍용자동차도 추석 연휴를 대비해 11일까지 '추석 특별 차량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귀성 및 귀경길에 나서는 고객들의 안전운행을 돕기 위해 직영서비스센터에서 시행한다.

쌍용차는 히터/에어컨 작동상태는 물론 엔진, 브레이크, 냉각수, 엔진오일 등 각종 오일류 및 벌브류 점검을 비롯해 타이어 마모 상태 및 공기압 측정·보충 등 11개 항목으로 귀성·귀경길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한 일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차종은 쌍용자동차 판매 전 차종(대형상용차 제외)으로 서비스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직영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점검을 실시한다.

더 뉴 QM6 르노삼성자동차
▲ 더 뉴 QM6/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한국지엠은 프로모션 실시

르노삼성자동차와 한국지엠(GM)은 각종 프로모션을 포함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액세서리 지원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차량용 액세서리를 넉넉한 할인 가격으로 제공 또는 증정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의 편리한 주행을 돕고 차량을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실시된다.

르노삼성은 지난 8월 출시한 '3D HD 360도 스카이뷰 카메라'를 구매한 고객에게 손쉬운 설치 및 이동이 가능한 'QM6 카텐트'를 무상으로 증정한다. '3D HD 360도 스카이뷰 카메라'는 차체 외부에 설치한 총 4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마치 차량을 하늘에서 바라보는 듯한 시야를 실내 모니터 화면에 띄워주는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이다.

신차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마스터 밴' 구매 고객은 스마트커넥트II, 후방카메라, 공기 청정기, LED 룸 램프 세트, 아크릴 바이저 등의 액세서리로 구성된 2가지의 스페셜 패키지(110만원 상당)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SM6' 구매 고객은 내비게이션, 무선충전기, 파워트렁크 등의 액세서리로 구성된 2가지 스페셜 패키지(120만원 상당)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해피추석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차종은 쉐보레 스파크, 트랙스, 이쿼녹스, 임팔라 총 3300대다.

특히 선수금과 이자가 전혀 없는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를 최대 50개월로 운영한다. 12·24·36·48개월 중 선택이 가능한 '더블 제로 무이자 콤보' 할부를 통해 할부 개월 수에 따라 스파크 최대 90만원, 트랙스 최대 130만원, 이쿼녹스 최대 220만원, 임팔라 최대 26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 72개월 '슈퍼 초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1.0% 이율로 진행한다. 고객이 현금 지원과 할부가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시 차량 가의 일정 부분을 지원한다. 스파크, 트랙스는 9%, 이쿼녹스, 임팔라는 10%다.

스파크는 월 10만 원으로 최대 10년까지 할부가 가능한 '10-10 슈퍼 초장기' 할부를 이달에도 진행한다. 말리부는 콤보 할부를 통해 100만 원 추가 현금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은 36개월 무이자 할부 또한 선택할 수 있다.

볼트 EV는 이율 3.5% 콤보 할부 선택 시 150만 원을 지원한다. 50개월 'ECO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역시 이달에도 동일하게 진행한다.

화제의 뉴스

배너
토픽+
오늘의 메트로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