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가는 길] 도심 속 '추캉스', 쇼핑몰에서 즐기자!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고향가는 길] 도심 속 '추캉스', 쇼핑몰에서 즐기자!

최종수정 : 2019-09-10 10:43:18

[고향가는 길] 도심 속 '추캉스' 몰에서 즐기자!

올 추석은 주말을 포함해 나흘이라는 짧은 연휴 기간으로 인해 귀경길에 오르지 않고, 도심 속에서 '추캉스(추석+바캉스)'를 즐기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추석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거나, 지방에 있는 부모들이 도시에 있는 자녀를 찾는 역귀성객이 늘면서 연휴 몰링족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복합쇼핑몰은 일찌감치 추석 몰링족을 위한 이벤트 준비에 한창이다. 복합쇼핑몰과 아울렛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들을 소개한다.

IFC몰
▲ IFC몰

◆IFC몰에서 '인생사진' 남기자

복합쇼핑문화 랜드마크 IFC몰은 10일부터 이달 22일까지, 몰 방문객들이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5가지 컨셉으로 한 '인생사진관'을 운영한다.

'인생사진관'은 무료로 한복을 대여해주는 한복샵 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 가을 느낌의 소품을 활용한 가을(AUTUMN)존, 벽면을 꽃으로 장식한 플라워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를 기념해 IFC몰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인생사진관'에서 촬영한 포토존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 에어팟 2세대 · IFC몰 상품권 · CGV 영화관람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IFC몰 미니카 축제 당시 모습 IFC몰
▲ IFC몰 미니카 축제 당시 모습/IFC몰

IFC몰은 추석 연휴 기간(9월 12일~14일)동안 정상 운영하며, 추석 당일인 13일만 일부 매장 영업 시간이 조정된다. (패션 및 식당가 오후 1시, 영풍문고 낮 12시 오픈, 여의도 CGV 정상영업)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IFC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타임스퀘어 프리마켓
▲ 타임스퀘어 프리마켓

◆타임스퀘어 '쇼핑은 지금이 기회!'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추석을 맞아 패션부터 뷰티·잡화·식음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는 '2019 추석 몰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스포츠브랜드 '리복'은 런칭 25주년 기념으로 '인스타펌프 퓨리 OG'를 입고하고 20%에서 최대 30% 할인 한다. 또 리복 벡터 로고티셔츠는 40%에서 50%까지 할인을 적용한다.

'휠라'는 신규 멤버십 가입시 1만 원을 할인해주고 스키퍼는 기존 6만 9000원에서 5만 9000원으로 세일 판매한다. 그밖에 아디다스 퍼포먼스, 뉴발란스, 컨버스, 빈폴스포츠 등이 프로모션에 힘을 보탠다.

여성·남성 브랜드에서는 통 큰 혜택으로 고객들을 맞이한다. 쉬즈미스와 리스트, 로엠은 최대 70% 할인 행사로 타임스퀘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특히 로엠은 세일과 더불어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우산을 증정한다. SOUP는 오는 10일까지 신상품을 30%에서 최대 50%까지 세일하고 나인과 플러스에스큐는 최대 50% 할인해준다.

F&B 브랜드에서도 추석 맞이 몰링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세븐스프링스는 30일까지 성인 4인 이상 방문 시 1인 가격을 무료로 적용해주고 쿠차라는 맥주팩 2종 세트를 선보인다. 스무디킹은 오는 16일까지 아메리카노 무료 사이즈업 행사를 진행한다. 그 밖에 커피빈, 던킨도너츠, 투썸플레이스 등 다채로운 브랜드들이 추석 선물 세트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한편, 타임스퀘어는 연휴 기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정상 영업을 실시하며 추석 당일인 13일에만 오후 1시 오픈한다.

현대백화점 안마의자체험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안마의자체험/현대백화점

◆서커스·버블쇼…점포별로 골라봐~

현대백화점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각 점포별로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 MUSEUM OF KID'S BOOKS & ART)'에서는 8일부터 15일까지 '가족 릴레이 그림책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 분야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칼데콧 상'을 3회 수상한 작가 '데이비드 위즈너'의 그림책을 참여 고객의 목소리로 담아 오디오북으로 만들어 보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여 가족 고객들에게는 기념품과 오디오 파일을 제공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현대百 김포타워존 전경 현대백화점
▲ 현대百_김포타워존 전경 /현대백화점

천호점은 오는 15일 13층 문화홀에서 '동춘서커스' 공연을 진행하고, 판교점은 오는 14일, 15일 이틀간 각 층별 행사장에서 '저글링쇼'·'버블쇼'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각 점포별로 헬스테크·바디프랜드·파나소닉 등 리빙 매장에선 안마의자 및 다양한 건강 관련 용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추석 연휴를 맞아 각 점포별로 이틀간 휴무에 들어간다. 백화점 이용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상권 특성을 반영해 점포별로 추석 전날과 당일 또는 추석 당일과 다음날로 나눠 휴점 기간을 정했다.

무역센터점, 미아점, 중동점, 킨텍스점, 디큐브시티, 판교점, 대구점, 울산점, 충청점 9개 점포는 추석 전날 및 당일 이틀간(12~13일) 휴점하고, 압구정본점, 천호점, 신촌점, 목동점, 부산점, 울산동구점 등 6개 점포는 추석 당일과 다음날(13~14일) 휴점한다. 현대아울렛 6개 점포(김포점, 송도점, 동대문점, 가산점, 가든파이브점, 대구점)는 추석 당일인 13일만 휴점한다.

화제의 뉴스

배너
토픽+
오늘의 메트로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