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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19]LG전자, 주거공간에 인공지능 담은 혁신제품 공개

IFA 2019 전시회에서 모델들이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조성된 '올레드 폭포' 조형물의 압도적 화질을 감상하고 있다. 이 조형물은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들어 대자연의 웅장함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LG전자가 6일(현지시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인공지능 기술과 차별화된 시장선도 제품들이 변화시키는 생활공간을 선보인다. 이번 IFA 2019에는 전 세계 18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개막 전날인 5일에는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박일평 사장이 각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LG 미래기술 좌담회'를 열고 '어디서든 내 집처럼'이라는 주제로 생활 혁신을 위한 LG전자 비전을 제시한다.

◆대규모 단독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초대형 조형물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3799제곱미터(㎡)의 대규모 부스를 마련했다. ▲거주 공간에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가치를 담은 'LG 씽큐 홈'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프리미엄 생활가전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관 입구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든 초대형 올레드 폭포 조형물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는 완벽한 블랙, 곡면 디자인 등 올레드만의 장점으로 파도, 대양, 우주의 성운 등 대자연의 웅장함을 표현해 관람객들이 압도적인 화질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올레드 폭포를 지나서 부스 안으로 들어가면 화면을 둥글게 말거나 펴는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6대가 관람객의 이목을 끈다.

IFA 2019 전시회에서 모델들이 LG전자 전시관에서 가장 비중이 큰 인공지능 전시존 'LG 씽큐 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가치를 담은 주거공간 LG 씽큐 홈

LG 씽큐 홈은 LG전자 전시존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한다. LG전자는 인공지능 가전으로 새로운 가치를 담은 주거공간 LG 씽큐 홈을 통해 IFA 2019에서 인공지능 선도기업 이미지를 부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LG 씽큐 홈에 '그레이트 리빙·키친', '홈오피스·홈시네마', '스타일링룸·세탁라운지'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해, 독자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LG 씽큐 뿐 아니라 구글, 아마존 등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제품들을 전시한다.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앞세워 프리미엄 TV 리더십 강조

LG전자는 세계 최고 해상도, 올레드 중 세계 최대 크기의 88인치 8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선보인다. 8K 올레드 TV는 3300만개에 달하는 자발광 화소 하나 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LG전자의 8K 올레드 TV는 고화질·고음질 영상 콘텐츠 전송 규격 'HDMI 2.1'도 탑재해 8K 영상을 초당 60프레임 재생이 가능한 것은 물론 부드럽고 정교한 영상과 오디오를 위한 환경을 제공한다.

◆LG 시그니처로 유럽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 가속

LG전자는 차별화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로 유럽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한다. LG전자는 IFA 2019에서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와 함께 조성한 LG 시그니처 부스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 이색적인 전시 디자인을 배경으로 올레드 TV(65인치, 77인치), 프렌치도어 냉장고(569리터, 623리터), 세탁기, 건조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스탠드, 벽걸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403리터), 와인셀러 등 차별화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총 11가지의 LG 시그니처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장 선도 기술 탑재한 가전·IT기기 대거 공개

LG전자는 세탁물의 재질 분석해 최적 세탁코스 제시하는 인공지능 DD모터 세탁기와 게이밍모니터 'LG 울트라기어', 'LG 시네빔 레이저 4K' 제품도 공개한다. 또한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하반기 글로벌 출시 예정인 전략 스마트폰과 보다 진화한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도 전시한다. 전시는 LG 듀얼 스크린의 다양한 활용성을 제시하면서도 실생활에서 멀티태스킹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편리함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 부스 안쪽에 스마트폰 30대로 연출한 갤러리는 듀얼 스크린의 다양한 활용사례를 보여준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LG 듀얼 스크린에 최적화된 다양한 컨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혜웅 부사장은 "주거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담는 혁신적인 인공지능 가전, 압도적 성능의 IT기기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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