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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없이 고사양 게임 즐긴다…LGU+,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선봬

LG유플러스 모델들이 다운로드 없이 이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를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엔비디아와 손잡고 내달 초부터 '지포스 나우'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통해 5세대(5G) 이동통신 핵심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27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 최초로 5G 네트워크를 기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지포스 나우'를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이상민 FC부문장(전무)은 "5G 출시와 함께 시작한 5G 특화 서비스는 데이터 트래픽이 LTE의 3배를 넘어서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는 5G 특화 서비스인 클라우드 게임을 통해 모바일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 화질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지포스 나우는 컴퓨터 그래픽 분야 글로벌 사업자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다. 북미와 서유럽의 30만여 명을 선정해 무료 베타(시범)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시범 서비스 참여 대기자만 100만명이 넘는다.

지포스 나우를 이용하면 게임에 필요한 컴퓨팅 처리는 클라우드 서버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5G 스마트폰은 물론 저사양의 PC나 노트북에서도 고사양의 게임을 단 몇 초만에 클라우드로부터 스트리밍해 구현할 수 있다.

김승규 엔비디아코리아 대표는 "지포스 나우는 엔비디아의 가장 최신 그래픽 기술과 LG유플러스의 5G 네트워크 기반으로 현실감 있는 게임을 PC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며 "지포스 나우는 미래지향적인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클라우드 게임은 스트리밍 서비스이기 때문에 20~100여 기가바이트(GB)에 달하는 고용량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다. 저장용량을 차지하지 않아 고사양의 기기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도 없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도 높다. 구글의 '스테디아',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클라우드'가 각각 내년 글로벌 상용화를 앞두고 시범서비스를 준비, 운영하고 있다.

지포스 나우에는 무료 온라인 게임, 스팀, 유플레이 등 기존 게임 플랫폼에서 구매한 게임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게임 패치나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해결된다. 실내에서는 기가 인터넷이나 기가 와이파이를 활용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국내 인기 PC게임과 콘솔 대작 게임의 PC버전 등 약 150여종의 게임을 무료 체험 기간에 제공한다. 연말까지 200여종 이상으로 고화질 대용량의 인기 대작 게임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본격적인 서비스 상용화 전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내달부터 5G프리미엄 요금제 이상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5G프리미엄 요금제(9만5000원/부가세포함) 이상 이용 고객은 다음달부터 앱스토어에서 지포스 나우 앱을 다운받아 서비스 가입 후 별도의 이용료 없이 서비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지포스 나우의 PC버전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내 지포스나우 소개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내달 2일부터 전국 100곳의 직영점에서 클라우드 게임 체험존도 운영할 계획이다. 무료 체험 기간 이후에는 유료로 서비스 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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