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건설/부동산>업계

분양 성공 공식...'역세권+키즈+브랜드'

최근 분양에 성공한 상가에는 '역세권+키즈+브랜드'란 키워드가 자리잡았다. 역세권 입지에 키즈 관련 업종 '키 테넌트' 입점이 확정된 상가는 분양 보증수표다. 상가 분양시장에서 역세권 입지는 중요한 요소다. 지하철 유동인구뿐 아니라 접근성으로 수요 확보, 노출효과도 높다. 더욱이 역세권 주변으로 주거단지, 업무지구 등이 많다. 상가 분양 성공 비결 중 또 다른 하나가 '키 테넌트'다. 키 테넌트는 상업시설에서 고객 유인효과가 뛰어난 핵심 점포를 일컫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이나 대형 서점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최근에는 키즈 관련 업종이 새로운 키 테넌트다.

키즈 타깃 상가의 경우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다. 이들은 한 곳에서 식사, 쇼핑, 문화까지 편리하게 원스톱으로 즐기다 보니 상가 전체의 소비력을 높다.실제 분양 현장에서도 역세권에 키즈 테넌트 입점을 확정된 상가들이 조기 완판되고 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4일 "유동인구가 풍부한 역세권 입지에 가족 고객을 끌어들이는 키즈 테넌트가 더해지면 '1+1' 이상의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상가의 성공은 단순히 유동인구를 많이 확보하는 것보다 고객을 얼마나 오랫동안 유치하는냐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 키즈 관련 업종이 키테넌트로 자리잡으며 키즈테마형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운서역 유토피아



이런 상가로 반도건설은 지난 6월말 '키즈&라이프 복합몰'인 '운서역 유토피아'를 선보였다. 이 상가는 도보역세권 입지에 지역 최초의 컨셉형 브랜드 상가라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운서역 유토피아'는 로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공간 '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 등과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아카데미'가 입점한다.

대림산업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체육시설용지 1BL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를 공급했다. 이 상가는 지하 1층 스파 및 물놀이시설, 지상 5층 락 볼링장, 지상 6~8층 가족형테마파크가 입점한다. 동탄대로변에 동탄역도 가깝다.

현대건설은 다산신도시 자족3블록에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을 공급한다. 1710㎡ 규모의 키즈파크를 비롯해 CGV영화관, 대형 서점, 스파, 락볼링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입점한다. 인근에 8호선 연장선 다산역(예정)이 개통 예정이며 현재 운행 중인 경의중앙선 도농역이 가깝다.

동양건설산업은 경기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분양 중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을 공급한다. 이 상가는 '키즈&맘'을 콘셉트로 한 전문 복합몰로 지상층에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주제로 각종 조형물과 놀이시설, 포토존 등으로 꾸며지는 '오즈 테마존'이 조성된다. 경춘선 별내역과 도보 10분 거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