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제2금융

페퍼저축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 4기 출범

페퍼저축은행은 2일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인 '핫페퍼스(Hot Peppers)' 4기 발대식을 열었다./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은 2일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인 '핫페퍼스(Hot Peppers)' 4기 발대식을 열고, 8월 말까지 두 달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핫페퍼스'는 지난 2016년 제2금융권에서 최초로 시작된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 금융권 및 홍보·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지원 절차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핫페퍼스' 4기 참가자들은 7월 1일부터 두 달간 브랜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브랜딩 전략 수립, 페퍼저축은행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홍보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에는 참가자들과 페퍼저축은행 직원들과의 멘토링 세션 등을 포함해 업계와 직무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했다. 또한 직무 관련 경험 외에도 SNS 콘텐츠 제작 및 향후 취업을 대비한 이미지 교육 등 대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핫 페퍼스 참가자는 두달동안 페퍼저축은행의 브랜딩에 참여하며 본인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작년에 진행했던 핫페퍼스 3기에서 제안했던 브랜딩 아이디어는 페퍼저축은행의 브랜딩 전략에 일부 사용되기도 했다.

핫페퍼스 4기 활동이 종료된 후에도 홍보대사 기간 동안 함양한 직무역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수 활동자에게는 인턴십 기회와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실제로 페퍼저축은행은 지난번 핫페퍼스 참가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한 바 있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핫페퍼스'는 페퍼저축은행의 미래 금융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실무 경험과 교육 세션을 제공함으로써 제2금융권 내 대표적인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평가받고 있다"라며, "올해도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핫페퍼스 4기 대학생들의 멋진 도전과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따뜻한 서민금융기관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며,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둬 지난 2015년부터 매년 호주대사관과 함께 '페퍼저축은행 호주 유학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