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신라免X크리니크' 팝업 행사 가보니…알찬 체험존·뷰티토크..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르포] '신라免X크리니크' 팝업 행사 가보니…알찬 체험존·뷰티토크쇼에 만족도↑

최종수정 : 2019-06-12 10:44:54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메트로 DB
▲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메트로 DB

[르포] 신라免, 크리니크 팝업 스토어 가보니…알찬 체험존·뷰티토크쇼에 만족도↑

"크리니크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 못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관심이 생겼어요. 화분 꾸미기, 에코백 만들기를 비롯해 체험존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고, 무엇보다 신라면세점 매장에서만 단독 판매하는 '크리니크iD'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매장도 방문하려고요."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신라면세점이 '에스티 로더(Estee Lauder)' 그룹 계열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크리니크(CLINIQUE)'와 손잡고 개최한 고객 초청 팝업 행사에 고객들이 방문한 것이다. 내국인도 있었지만, 중국과 베트남, 필리핀, 태국에서 온 외국인이 주를 이뤘다.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인터뷰 진행중인 왕홍 메트로 DB
▲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인터뷰 진행중인 왕홍/메트로 DB

옥상정원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는 대기행렬이 끊이지 않았으며, 카메라를 들고 행사장 모습을 촬영하는 왕홍과 인플루언서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팝업 행사는 ▲포토월 기념사진 촬영 ▲럭키 드로우 ▲청하와 함께 하는 뷰티 토크쇼 ▲크리니크 iD제품 체험 ▲기념품 증정 등으로 짜여졌다.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는 ▲피부 분석 ▲VR 게임 ▲공병 화분 만들기▲에코백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고객 메트로 DB
▲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고객/메트로 DB

특히 4시부터는 크리니크의 새 앰배서더 가수 청하가 방문해 유튜버, 파워블로거, 왕훙, 신라팁핑 크리에이터, 신라면세점 VIP 고객 등 인플루언서 80여명과 '뷰티 토크쇼'를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서 청하는 자신의 건강한 피부 유지 비결과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했다.

청하는 "피부에 맞게 조합해서 쓸 수 있는 크리니크iD 덕분에 조명에 노출돼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며 "또한 생기있는 피부 표현을 위해 치크팝으로 마무리하는 편이다"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최근들어 면세점과 글로벌 브랜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뷰티 팝업 스토어나 프로모션이 다양해지는 추세인데, 이 행사는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며 "VIP 고객과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까지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이 마련돼 참여도도 높았던 것 같다"며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공병 화분 체험 부스 메트로 DB
▲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공병 화분 체험 부스 /메트로 DB

크리니크가 고객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체험 팝업 행사를 여는 것은 국내 면세점 중 신라면세점이 처음이다.

이번 팝업 행사는 지난 2월부터 판매하는 '크리니크iD 신라면세점 단독 세트'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진행한 것이다.

'크리니크iD'는 본인의 피부 유형과 고민에 맞춰 15가지로 조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로션이다. 신라면세점은 단품 대비 최대 30%의 할인 혜택이 있는 '듀오 세트'와 '청하 세트'를 신라면세점 단독으로 출시한 데 이어 이번 행사를 유치하며 크리니크와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다.

크리니크iD 신라면세점 단독 세트 신라면세점
▲ 크리니크iD 신라면세점 단독 세트/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화장품·향수 분야 면세점의 세계 최대 규모 주력 사업자로 자리잡으면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신라면세점 단독 판매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아시아 3대 공항에서 화장품·향수 면세점을 운영하는 강점과 신라팁핑의 인기에 힘입어 뷰티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하 세트'(크리니크 iD™ 하이드레이팅 젤리 두병+치크팝)는 6월 30일까지 신라 면세점 장충점, 인천 공항 제 1터미널, 제 2 터미널 크리니크 매장 및 신라 온라인 면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메트로 DB
▲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메트로 DB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메트로 DB
▲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메트로 DB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 메트로 DB
▲ 11일 신라면세점 서울점 옥상정원에서는 '크리니크' 고객 초청 팝업 행사가 열렸다./메트로 DB

화제의 뉴스

배너
토픽+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