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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업무효율 높이는 중소기업전용 상품 3종 출시

모델들이 LG유플러스의 중소기업 전용 서비스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모바일 연동 등을 기반으로 하는 중소기업 전용 서비스 'U+근무시간관리', 'U+클라우드문서관리', 'U+기업정보안심'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기업 서비스 3종은 해당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는데 시간과 비용적 부담을 느끼는 중소 기업이나 기관에 유용한 상품이다. 저렴한 월 이용요금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스마트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U+근무시간관리 상품은 기업 구성원의 근로시간을 관리해준다. 근무시간이 종료되면, 컴퓨터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고 외근 업무 시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출퇴근 위치와 업무 보고를 할 수 있다.

U+클라우드문서관리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문서 유실을 막을 수 있다. 기업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시켜 팀, 부서 등 그룹단위 공동 작업 시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 랜섬웨어 확산 방지, 퇴사·조직이동 등으로 인한 인수인계도 간편하다.

U+기업정보안심은 출력물이나 촬영물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는 보안 서비스도 있다. 사내 출력물에 워터마크를 표시해 문서 반출 및 분실의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해준다. PC화면 워터마크 통해 스마트폰 사진 촬영을 막는다. 또 PC에서는 화면 캡쳐 기능을 제한시켜 기업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한다.

LG유플러스 이재우 기업솔루션사업담당은 "구축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큰 스마트 업무환경을 중소기업에서도 손쉽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전용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기업 서비스 3종의 월 이용료는 사업장 규모, 약정 기간, 결합 여부에 따라 다르다. U+근무시간관리, U+클라우드문서관리, U+기업정보안심은 각각 최소 월 2842원(이하 부가세 포함), 42만4490원, 2310원에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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