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남자도 꾸미는 시대! 티 안 나게 화장하는 1824 늘어

스니키 선크림 /애경산업



남자도 꾸미는 시대! 티 안 나게 화장하는 1824

그루밍족에 이어 남성 뷰티 유튜버가 뜨면서 화장을 통해 자신을 꾸미고 관리하는 남자가 많아지는 추세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 따르면,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SNEAKY)'의 품목 조사 결과 립밤과 자외선차단제가 제일 잘 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니키는 지난해 8월 젊은 남성(18~24세)을 위한 스타일링 브랜드로 선보인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이후 올해 2월까지의 인기품목을 살펴본 결과 1위는 '스니키 페이크업 컬러 립밤', 2위는 자외선차단제인 '스니키 히든댓 선크림 다크', 3위는 '스니키 히든댓 컨실러 다크' 순으로 판매됐다.

가장 큰 인기를 끈 립밤과 선크림은 각각 티 나지 않게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시켜주며, 자연스럽게 피부 톤 보정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특히 선크림은 다크, 라이트, 톤업 등 3종 중에서도 피부 톤이 가장 자연스럽게 보정되는 '스니키 히든댓 선크림 다크'가 압도적인 비중으로 인기가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라이트, 톤업 순이었다.

스니키 전제품/애경산업



2018년도 3분기 대비 4분기에 가장 높은 판매성장률을 보인 제품은 눈썹 정리를 돕는 '스니키 유캔 아이브로우키트'와 '스니키 페이크업 컬러 립밤'으로 각각 300%, 80% 이상 성장했다. 실제로 스니키 페이크업 컬러 립밤은 유명 남성 쇼핑몰 '무신사스토어'와 '네이버쇼핑 뷰티윈도'의 남성 메이크업 카테고리 내에서 각각 인기상품 10위 안에 드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스니키에서는 이 같이 자연스러운 화장을 돕는 화장품이 인기를 끄는 것이 최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남성들도 화장하고, 가꾸는 문화가 생겼다는 데에서 찾고 있다.

실제로 최근들어 남자들의 화장, 눈썹 정리법 등을 알려주는 남성 뷰티 유튜버후니언, 원딘, 레오제이, 노루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니키 관계자는 "남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집단 심층조사를 통해 이제는 남자가 화장하는 것을 거리낌 없이 받아들이는 세대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비비크림, 컬러 립밤 등의 화장품은 피부 결점을 보완해 본인을 보다 잘 가꾸고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인지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