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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뷰티업계, 연초부터 이색 콜라보 제품 봇물

슈펜이 로라로라와 함께 출시한 협업 상품 백팩./슈펜



패션·뷰티업계, 연초부터 이색 콜라보 제품 봇물

패션·뷰티업계가 연초부터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새로운 시도에 나서고 있다. 타 브랜드와 맞손을 잡거나 뷰티 크리에이터, 인기 캐릭터 등과 함께 이색 제품을 출시해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의 마음까지 사로잡겠단 의도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리테일의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은 최근 펀헬시(FUNHEALTHY) 브랜드 로라로라(ROLAROLA)와 함께 백팩, 어글리 스니커즈, 플랫폼 스니커즈 등 총 10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10대 소녀의 신학기 콘셉트(PINK SCHOOL GIRL)를 주제로 기획됐으며, 로라로라의 사랑스럽고 키치한 디자인을 제품 디자인의 포인트로 했다. 화사한 색감으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살리는 한편, 실용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했다. 또한, 주력 상품인 '핑크 스쿨 백팩'은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까지 두루 챙겼다.

슈펜 관계자는 "10대 소녀 고객에게 인기 있는 로라로라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하고 재미있는 제품들이 탄생했다"며 "화사하고 트렌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케쳐스의 '스케쳐스 X 원피스' 에디션./스케쳐스



이랜드월드의 또 다른 SPA 브랜드 미쏘(MIXXO)는 권문수 디자이너와 손 잡고 '미쏘 X 문수권세컨'을 선보인다. 커플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가디건과 맨투맨, 트렌드 컬러인 네온 색상을 살린 니트 등 총 11가지로 구성됐다.

이번 협업 제품은 오는 12일 강남, 홍대, 명동을 비롯한 주요 13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출시 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사전 공개된 이미지들이 셀럽과 인플루언서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포츠브랜드 스케쳐스(SKECHERS)는 지난 1월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ONE PIECE)와 협업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데 이어, 두 번째 맞손을 잡았다.

이번 '스케쳐스 X 원피스' 에디션은 스케쳐스의 대표 청키 슈즈인 '딜라이트 3.0' 제품에 원피스의 '정상결전'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한 요소를 적용했다. 루피, 에이스, 징베, 보아 핸콕, 트라팔가 로우, 검은 수염 티치 등 총 6개의 대표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웨이를 선보인다.

스니커즈와 함께 와펜 맨투맨 의류 세트도 출시됐다. 원피스 캐릭터의 해적 스컬 마크를 6종의 밸크로로 맨투맨에 탈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속옷업계도 협업에 나섰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의 대표 브랜드 예스와 섹시쿠키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천연 핸드메이드 입욕제 브랜드 키셔(KISHER)와 함께 협업 제품을 내놨다.

예스의 '하트 발렌타인 브라'는 연핑크 바탕에 레드 하트 패턴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섹시쿠키의 '비 마인 핑크 브라'는 톤을 다르게 매치한 핑크 컬러와 큰 사이즈의 리본 장식 콘셉트로 구성됐다. 오는 14일까지는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좋은사람들X키셔 밸런타인 프로모션'을 실시, 할인 및 증정품 제공 등이 진행된다.

베네피트의 '베네피트 X 이사배 브로우 팔레트'./베네피트



뷰티업계의 움직임도 활발하다.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는 국내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함께 '베네피트 X 이사배 브로우 팔레트'를 출시했다. 이번 키트는 '구프 프루프 브로우 펜슬' 등 브로우 컬렉션 정품 5종과 맵핑 툴로 구성됐다. 브로우 스타일링 연출의 어려움을 덜어줄 제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베네피트의 이번 브로우 팔레트는 각국을 대표하는 10명의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진행된 글로벌 프로젝트다. 각국에서 크리에이터의 이름을 딴 스페셜 키트를 나라별로 선보인다.

올리브영은 밀레니얼 세대가 사랑하는 캐릭터 미니언즈와 함께 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페이셜팩(2종), 클렌징폼, 황사마스크, 손거울 등 총 다섯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올리브영은 앞서 지난해 12월 핸드크림과 립밤으로 구성한 '미니언즈 윈터 기획 세트' 한정판이 출시 일주일 만에 전량 완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렀던 것에 힘입어 신제품을 본격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올리브영



'블랙야크키즈 x 신비아파트 콜라보레이션' 푸티지(Footage) 광고 캡쳐 이미지



콜라보레이션(협업) 열풍을 올해 상반기에도 쭉 이어질 전망이다.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매출까지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올리브영의 경우, 앞서 슈렉, 쿵푸팬더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 가운데 '드림웍스 아임 더 리얼 슈렉팩'은 올리브영 페이셜팩 카테고리에서 6년 연속 1위에 오르며 캐릭터 화장품의 대표 성공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블랙야크 키즈도 지난해 11월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함께 '신비아파트 책가방 컬렉션'을 출시, 3개월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TV 프로그램의 실제 장면을 광고에 삽입하는 '푸티지(Footage)' 광고, 캐릭터 학용품 세트 증정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개된 다양한 마케팅들이 완판을 이끌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는 의류, 용품 등 협업 제품을 더욱 다양하게 확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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