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투싼 이어 팰리세이드' 송혜교 남자 효과 이어가나

팰리세이드 tvN 방송 화면.



현대자동차가 드라마 간접광고(PPL)를 통해 투싼 흥행 열풍을 팰리세이드로 이어간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대형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가 최근 인기리 방영되고 있는 tvN 수목 드라마 '남자친구'(송혜교, 박보검 주연)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모습을 드러낸다. 팰리세이드는 '남자친구'에 방송 최초로 등장해 웅장한 외관과 강렬한 디자인을 뽐냈다.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tvN '남자친구'는 한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수현과 자유롭고 맑은 영혼 진혁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설레는 감성 멜로 드라마로, 방송 1회만에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이번주 방송된 드라마 '남자친구'의 3회, 4회에 걸쳐 대기업 대표인 정우석(수현의 전남편) 차량으로 여러 차례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어제 4회 방송에서는 크롬 매쉬타입의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풀 LED 헤드램프로 웅장한 외관을 드러내며 TV 화면 속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팰리세이드 tvN 방송 화면.



앞서 현대차는 지난 2016년 방영된 '태양의 후예'에 송중기의 차로 투싼을 선보이며 홍보효과를 톡톡히 봤다. 당시 극중 송중기의 애마였던 투싼은 2016년 3월 5202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18.5%, 2월 판매량에 비해선 36.4%가 각각 늘었다. 특히 드라마속 등장한 아라블루 색상 모델은 32.7%나 판매량이 증가했다.

특히 태양의 후예 효과는 경쟁이 치열해진 중국 시장에서도 나타났다. 현대차 3월 중국 판매량은 전년 동월보다는 1.9% 감소했지만 2월에 비해 88.9% 급증했다.

이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 '가성비'를 앞세워 사전계약 첫날부터 3468대 계약되고 있는 팰리세이드의 흥행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TV 드라마 속에서 팰리세이드의 강인하면서도 개성 있는 외관을 자연스러운 노출로 선보여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라는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28일 미국 LA오토쇼에서 공식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는 11일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