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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몬스 제안, 내년 상반기 가구 트렌드는 '친환경·ICT'

인천남동공단 본사서 '2019 봄 시즌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 개최

에몬스 김경수 회장이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 쇼룸에서 대리점주 등에게 신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에몬스



【인천=김승호 기자·배한님 수습기자】내년 상반기 가구 트렌드는 '친환경'이 될 전망이다.

올해 일부회사의 '라돈침대' 공포로 가구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가구 선택이 더욱 깐깐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똑똑한 가구'도 대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몬스는 5일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에서 가구대리점주 등을 대상으로 '2019 봄 시즌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갖고 60여 개 제품을 새로 선보였다.

내년 창립 40주년을 맞는 에몬스는 1994년부터 신상품 품평회를 매년 열고있다. 2000년부터는 사세가 확장됨에 따라 1년에 두 차례씩 품평회를 진행하고 있다.

김경수 에몬스 회장은 "에몬스는 국내 직접제조를 기반으로 명품 품질, 서비스, 디자인 정책을 유지해왔다"면서 "친환경 소재를 바탕으로 소비자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력으로 소비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편안한 가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특히 에몬스는 유해물질 없이 안전하고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한 가구로 내년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마케팅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실제 이날 에몬스가 선보인 친환경 매트리스 '노블앙'은 천연라텍스, 천연 양모, 모달, 텐셀 등 자연 친화적 소재를 사용해 위생적이고 건강한 수면 공간을 제공한다.

에몬스는 앞서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기존에 판매한 매트리스 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도 확인받은 바 있다.

또 사계절이 있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매트리스 '컴피럭스S2'는 2Layer 커버를 적용해 겨울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했다.

에몬스 관계자는 "라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이를 없애기 위해 위해성이 낮은 천연소재를 사용하고 이에 대한 인증 절차도 다 거쳤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몬스에 따르면 올해 자사의 매트리스 판매량은 전년보다 23% 가량 늘었다.

에몬스가 이날 첫 선을 보인 '아르떼', '파르테논S', '모디스E', '몬테스', '헬렌' 식탁에 세라믹을 사용한 것도 유해물질 없이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다.

김 회장은 "라돈포비아 때문에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올해 더욱 커지면서 안전한 가구를 찾게되는 심리가 많아졌다"면서 "친환경 가구를 국내에서 직접 만들어 파는데 전념한 것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믿음을 줬고, 이때문에 어려운 시기에서도 에몬스가 올해 추가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지난해 180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린 에몬스는 올해 '2000억 매출'을 돌파했다. 내년엔 2200억원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에몬스는 ICT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모션 매트리스'와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 '릴렉시온'도 선보였다.

이모션 매트리스는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수면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공인된 인증기관을 통해 내구성 반복테스트, 하중 롤러 테스트를 비롯해 라돈 테스트, 전기 인증까지 끝냈다.

특히 '웰 슬립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해 깊은잠, 얕은잠, 깨어남 등 수면상태를 일, 주, 월, 단위로 데이터화 한다. 이를 통해 분석한 데이터는 모션을 작동시켜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유지해준다.

릴렉시온 소파는 휴대폰 앱을 통해 원하는 모션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메모리기능도 갖추고 있어 매번 모션을 맞춰야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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