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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연말까지 쇼핑 열풍은 계속된다…모바일 구매 증가 전망

연말까지 쇼핑 열풍은 계속된다…모바일 구매 증가 전망

광군제, 블랙프라이 등의 이슈로 11월부터 이어진 쇼핑 열풍이 크리스마스가 있는 연말까지 쭉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빨라지면서 이커머스 업계가 연말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커머스 마케팅 분석업체 크리테오에 따르면, 올 연말 쇼핑 트렌드는 선물 구매 시기가 빨라지고 모바일을 사용한 구매가 증가할 전망이다.

메리1212데이/위메프



위메프는 지난달 1~11일 '블랙1111데이' 누적 거래액 2300억312만원을 기록한 데 이어 12월에는 '메리1212데이'를 진행한다. 지난 1~2일 전체 거래액 327억8634만원을 달성, 지난해 12월 첫 주말(2~3일) 208억8398만원 대비 거래액이 57% 증가했다.

'메리1212데이'는 오는 12일까지 결제 금액의 최대 50%를 위메프 포인트로 돌려주는 행사다.

위메프는 해당 기간 동안 하루 총 5만장의 50%와 20% 적립 이용권을 자정(00시)과 정오(12시)에 선착순 배포한다.

적립 대상은 카테고리 제한 없이 '메리 1212데이' 말머리가 붙은 상품이다. 매일 1500여개씩, 총 1만8000여개 제품이 이 행사에 참여한다. 해당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결제액의 50% 또는 20%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금 상한액은 5만원이다.

초반 거래액이 대폭 늘어난 데에는'초특가 12시딜'을 통해 나스 립스틱(1000개·1212원), 아이패드 6세대 32GB (100개·12만1212원)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 것도 도움이 됐다.

위메프의 캐시백 행사로 인해 메리1212데이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도 매출 증대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스포츠/아웃도어를 판매한 G사(1억7637만원·350배↑) ▲전자제품을 판매한 S사(1억2660만원·380배↑) ▲언더웨어를 판매한 N사(4264만원·110배↑) 등 다수 중소 파트너사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큰 폭의 매출 신장을 달성했다.

특히 주말에도 300억원을 크게 웃도는 거래액을 달성함에 따라 연말을 맞아 평일 위메프 메리1212데이 파트너사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티몬데이/티몬



티몬은 매주 월요일 시간대별 파격혜택 상품을 선보이는 '티몬데이'를 운영한다.

12월 매주 월요일이 시작되는 자정 00시부터 24시간동안 아이폰XR, 괌항공권, 프라다 가방, 커피상품권 등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 총 1000여종을 1시간 간격으로 선보인다.

첫날인 3일 월요일 자정에 선보인 대표 상품으로는 아이폰 XR이 있다. 시중 80만원대에 판매중인 제품을 29만9000원(5대 한정)에 판매했다. 이를 시작으로 1시간 간격 총 24번 새로운 상품이 선보였는데,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1만원권(200매)을 990원에, ▲리안 그램플러스 유모차(100대)를 9900원, ▲아디다스롱패딩(20개)을 7만9000원에 선보이는 등 누구나 갖고 싶던 매력적인 상품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했다.

아울러 매 시각 30분마다 최대 60%할인의 카테고리별 타임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매시간 정각에 열리는 파격혜택가의 상품 구매 기회 24회와 합치면 월요일 하루 동안 30분 간격으로 총 48번의 득템 찬스가 열리는 셈이다.

쿠팡



쿠팡은 연말을 맞아 인기 주방용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최후의 만찬' 기획전과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신규 테마 '선물'을 오픈했다.

'최후의 만찬' 기획전에서는 주방용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11월 30일부터 2주간만 만나볼 수 있는 기간한정 기획전이다.

쿠첸, 크린랩, 포트메리온, 테팔 등 주요 브랜드 제품을 포함 약 3300 개의 엄선된 주방용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2018년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들을 모아 2018 베스트셀러관을 따로 구성하여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센스있는 선물 추천, 홈파티를 위한 요리의 즐거움을 선사할 쿡웨어, 주방가전, 파티를 돋보이게 할 테이블웨어 등 4개의 테마관과 보온용품, 프라이팬, 유아/아동식기 등 14개의 카테고리관으로 나눠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쿠팡



책과 트렌드를 함께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테마관 '북포라이프'에서는 연말 선물하면 좋을 도서와 아이템을 함께 추천한다.

아이를 위한 선물 테마에는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토이북, 인기 캐릭터 핑크퐁 상품 등을 크리스마스 완구와 함께 선보인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 테마에는 에세이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친구를 위한 선물 테마에서는 다이어리북, 경제 경영서 등을 추천한다. 연인을 위한 선물 테마에는 달달한 연애와 사랑을 이야기하는 에세이, 포토북을 제안한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는 활발한 소비가 이뤄지는 시기다"라며 "고객에게 최상의 혜택과 파격적인 가격 할인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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