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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기아차 전기차 고객 편의성 강화…안심 출동 서비스 대폭 확대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를 통해 견인된 차량이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하는 모습.



기아자동차가 전기차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를 대폭 확대 개편한다.

기아차는 기존 제주 지역에서 운영하던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를 전국 규모로 확대 개편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는 전기차 주행 중 갑작스럽게 배터리가 방전된 상황에서도 고객이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무상으로 견인 차량을 보내주는 기아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기아차는 이번 서비스 확대 개편을 통해 전기차 고객의 장거리 운행 불안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기아차에 대한 브랜드 신뢰도를 증진시킨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시행하는 전기차 안심출동 서비스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각종 혜택들이 포함된다. 우선 기존 서비스가 배터리 방전 차량을 가장 가까운 거리의 충전소로 인도했던 것과는 달리, 확대 개편된 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집, 회사, 충전소 등 원하는 견인 목적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또 기아차는 안심출동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건당 2000원(니로EV 기준 약 70㎞ 주행가능)의 충전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충전 서비스 측면에서도 고객 편의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기아차는 커넥티드카 서비스 'UVO'를 활용해 배터리 잔량 정보를 고객에게 알려주는 능동형 정보 제공 서비스, 견인 차량 호출 기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안심출동 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기아차가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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