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랄라블라, 온라인몰 리뉴얼 론칭 2주만에 매출 157% 급증

랄라블라 온라인몰 휴대폰 접속화면./GS리테일



랄라블라, 온라인몰 리뉴얼 론칭 2주만에 매출 157% 급증

랄라블라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전용 온라인몰을 리뉴얼 론칭하면서 매출 신장 효과를 톡톡히 봤다.

6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구 왓슨스)에 따르면 온라인몰을 리뉴얼 론칭한 날부터 2주간(8월22일~9월4일) 매출은 157% 증가했다. 일 평균 방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23% 성장했다.

랄라블라는 이번 리뉴얼 론칭으로 편리하고 효율적인 쇼핑 환경을 구축하고, 체험형 이벤트,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고객 유입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제시했다. 랄라블라는 이 같은 전략이 고객 호응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이번 리뉴얼 론칭은 지난 2월 '왓슨스'에서 '랄라블라'로 변경된 브랜드명, 이에 담긴 밝고 건강한 콘셉트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랄라블라는 온라인몰 리뉴얼을 통해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를 구축하고, 매장과 유사한 레이아웃, 디자인을 메뉴에 적용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아 선택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랄라블라의 최신 상품으로 뷰티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자체 고객 체험단 '뷰티 토커(Beauty Talker)', 다양한 최신 이벤트를 모아 바로 볼 수 있는 '랄블리's 라운지(Lalvely's Lounge)' 등을 통해 제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랄라블라의 상품MD가 직접 추천하는 제품을 모은 '엠디추천', 한정된 수량의 상품을 혜택가로 제공하는 '우와한 득템', 매일 단 하루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등을 통해 알뜰한 쇼핑이 가능토록 했다.

아울러 랄라블라는 병행수입을 통해 유명 해외브랜드의 코스메틱 입점을 추진하고, 디자인 문구, 미용 및 생활소형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을 9월 말까지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헬스, 뷰티 카테고리를 넘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겠단 목표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랄라블라의 새로운 온라인몰이 단순한 쇼핑 기능을 넘어 다양한 뷰티 콘텐츠를 강화하며, 고객들과의 즐거운 소통채널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하고 맞춤형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