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TBWA코리아 사업 영토 확장...퍼모먼스 마케칭 회사 설립



TBWA코리아 사업 영토 확장...퍼모먼스 마케칭 회사 설립

시장애 빠른 안착 위해 웰컴금융그룹과 제휴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 지난 8일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를 정식 출범시키며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 설립은 세계적인 광고 네트워크인 TBWA가 한국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 투자를 결정하여 기획된 것으로, TBWA는 이를 발판으로 향후 아시아 시장 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TBWA코리아는 시장 내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의 빠른 안착을 위해 강력한 퍼포먼스 마케팅 기술을 보유한 웰컴금융그룹과의 제휴를 맺어 서비스 전문성 역시 강화한다. 제휴를 통해 오랜 기간 축적된 웰컴금융그룹의 풍부한 퍼포먼스 마케팅 노하우가 시장에 대한 명확한 이해 및 전략을 활용한 TBWA코리아의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노하우와 결합돼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의 대표이사는 TBWA코리아와 웰컴금융그룹에서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모두 경험한 김형태씨가 선임됐다.

김형태 대표는 연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후,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Data-driven Marketing)을 10년 이상 수행한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국내외 광고제의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에서 수 차례 수상한 바 있다.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는 "이번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 설립은 미개척 분야였던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종합광고대행사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게 되는 계기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서로 별개의 영역으로 인식됐던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나로 연결한 원스탑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