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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호텔

'몰링+호캉스' 인기↑…쇼핑몰 연결된 호텔 '호황'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시원한 쇼핑몰에서 외식과 쇼핑을 즐기는 몰캉스(쇼핑몰 + 바캉스) 고객들이 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고객들이 쇼핑과 함께 더위를 피해 몰려든 모습. /롯데월드몰 제공



몰링족+호캉스족 증가에 쇼핑몰 연계 호텔 인기↑

투숙객 위한 패키지 多…가족 단위 겨냥 패키지도 늘어

호텔 여름 휴가 패키지, 8월까지 늘어날 전망

북적이는 휴가지를 피해 도심 속 호텔에서 여유를 즐기는 '호캉스'가 올 여름 휴가철 트렌드로 떠올랐다. 특히 '스테이케이션'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쇼핑몰과 연결된 호텔을 찾는 이들도 부쩍 늘었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라는 의미의 'Stay'(스테이)와 '휴가'를 뜻하는 'Vacation'(베케이션)의 합성어로, 떠나는 휴가 대신 머무는 휴가를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멀리 나가지 않고 집 또는 집 근처에서 휴가를 보내는 이들이 늘어난 것을 뜻하는 신조어다.

이러한 경향은 호텔업계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난다. 집 근처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 더위를 피하는 '몰링'(복합 쇼핑몰에서 쇼핑+여가생활)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증가하면서, 쇼핑몰과 연결된 호텔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실제,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은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쇼핑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쇼핑몰 IFC몰과 지하로 직접 연결돼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콘래드 주니어 패키지'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7월 중순부터 8월 하순까지 주말 객실이 모두 만실을 기록했을 정도로, 올 여름 객실 및 여름 패키지 예약률은 전년 동기에 비해 빠른 모양새다.

신도림 디큐브시티와 연결된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도 '플레이 키즈 패키지' 판매율이 지난해 같은 기간고 비교해 약 2배 상승했다.

콘래드 주니어 패키지./콘래드 서울 제공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선보이고 있는 '비 어 셜록 (Be a Sherlock)' 패키지./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제공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7월 예약률이 전월 대비 약 150% 상승했다.

이에 힘입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비 어 셜록' 패키지를 내놓았다. 디럭스 룸 1박, 모모바의 클래식 팥빙수 또는 쿠시카츠 & 생맥주 세트(택1), 탐정 수사 아이템인 '돋보기' 디자인의 손부채 선물 등이 패키지에 포함돼 있으며, 패키지 투숙 기간 중 객실 키를 제공하면 타임스퀘어 몰 내 제휴 레스토랑 및 카페, 미용실 등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동에 있는 파르나스몰은 7월 첫 주 주말(금~일) 대비 7월 셋째 주 주말 유동객이 약 28% 가량 늘었다. 이와 함께 파르나스몰과 직접 연결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객실도 8월 첫째 주까지 주말 점유율 90%를 기록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 관계자는 "8월 초까지 이어지는 무더위에 시원한 몰링과 호캉스를 동시에 즐기며 여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이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열대야를 대비한 숙면 패키지, 스파 패키지 등을 다양하게 마련해 고객의 선택 폭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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