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GS25 '혼술 반주족' 겨냥한 안주 강화형 도시락 출시

GS25에서 새롭게 출시한 우월한돈 제육 도시락(왼쪽)과 치킨몬스터 도시락./GS리테일 제공



GS25 '혼술 반주족' 겨냥한 안주 강화형 도시락 출시

GS25는 도시락과 함께 반주를 즐기는 '혼술족'을 위해 안주 강화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25일 GS25에 따르면 도시락과 맥주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은 매년 급증하고 있다. 최근 3년간 도시락과 맥주를 동시에 구입한 건수는 전년 대비 2016년 114.8%, 2017년 123.1%, 2018년 상반기 130.4% 수준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GS25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한끼 식사를 찾는 고객뿐 아니라 반주를 즐기는 혼술족을 위해 식사, 안주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안주 강화형 도시락을 출시했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휴가지에서도 간편하게 야식을 즐길 수 있도록 메인 고기 반찬류가 강화된 유어스 치킨몬스터 도시락과 유어스 우월한돈 제육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였다.

치킨몬스터 도시락은 기존 치킨 도시락의 메인 재료 중량을 20%가량 늘린 160~180g로 구성됐으며, 후라이드 닭다리가 메인 메뉴다. 오렌지 소스로 듬뿍 졸여낸 오렌지 치킨, 양념 치킨 소스를 사용한 스파게티와 치킨 볶음밥 등 4종류가 새롭게 출시됐다.

여기에 매운맛을 중화 시킬 수 있는 콘치즈와 고구마 샐러드를 추가 구성해 프리미엄 안주형 도시락으로써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신상품 출시 프로모션 기간인 8월 9일까지 캔 음료(나랑드사이다, 밀키스 중 택1)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맥주를 부르는 치킨 몬스터 도시락과 함께 소주가 생각나는 우월한돈 제육 도시락도 출시했다.

우월한돈 제육 도시락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인 제육볶음을 계란찜, 콩나물에 쌈무까지 구성해 제대로 된 제육 무쌈 정찬을 즐길 수 있는 한식 반찬 강화형 도시락이다.

GS25 도시락 매출 1위인 고진많(고기 진짜 많은) 도시락보다 돼지고기 중량을 25% 증대시킨 150g 구성으로 메인 식재료인 제육볶음 양을 늘렸다.

GS리테일 지정농장에서 사육된 냉장육 '우월한돈'을 사용했고, 농협 쌀 중 선별된 최고 품질의 특등미 탑라이스로 밥을 지었다.

권오상 GS리테일 FF팀 MD는 "이번에 출시한 도시락은 주류 매출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에 가벼운 반주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여 20~30대 고객들의 호응이 클 것"이라며 "GS리테일 지정농장에서 생산된 엄선된 품질의 한우를 사용한 프리미엄 우월한우 도시락도 말복에 맞춰 한정 상품으로 출시해 식사, 안주를 모두 만족시키는 고품질 도시락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