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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티앤씨, 기능성·트렌드 앞세워 유럽시장 뚫는다

효성티앤씨 직원이 고객에게 기능성 섬유가 적용된 원단을 설명하고 있다. /효성



효성티앤씨가 기능성 신소재로 글로벌 섬유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효성티앤시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파리모드시티·인터필리에르 2018'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매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수영복, 란제리 및 섬유 소재 전시회다. 올해는 28개국에서 680개의 업체들이 참가했다.

패션업계에서는 합리적 가격, 효율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크로스오버 패션(Cross over fashion)'에 대한 관심이 확대돼 왔다. 크로스오버 패션은 애슬래져룩과 같이 운동복처럼 편하면서 일상생활 패션으로도 크게 벗어나지 않는 스타일로 기능, 디자인 등이 융합되는 다양한 시도들을 가리킨다.

효성티앤씨는 선명한 색상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소독약품에 수영복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현상을 최소화시켜 주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하이클로', 땀냄새와 발냄새를 줄여주는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프레쉬'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효성티앤씨는 리사이클 나일론 브랜드 '마이판 리젠(MIPAN regen)'과 폐PET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브랜드 '리젠(regen)'을 전시했다.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전무는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고객사들과 꾸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추구하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섬유 시장의 트렌드 리딩 기업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 원단 개발 등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로 마이클 심코(Michael J. Simko)를 영입하고 글로벌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왔다. 올 4월에는 사이먼 위트마쉬-나이트(Simon Whitmarsh-Knight, 영국)를 마케팅 디렉터로 영입하고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지역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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