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맛나는세상이야기]'도농상생' 꿈꾸는 NH농협손보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살맛나는세상이야기]'도농상생' 꿈꾸는 NH농협손보

최종수정 : 2018-04-02 16:37:20

NH농협손해보험은 농협공제가 보험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장기적 성장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2년 3월 새롭게 출범한 손해보험사다.

출범 이후 현재 NH농협손보는 외형적 성장과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 농촌, 손해보험, 지역사회 등 세 가지 사회공헌 테마를 선정하여 임직원들로 꾸려진 헤아림 봉사단을 통한 사회적 책임경영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31일 봄철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오병관 대표이사 앞줄 왼쪽 다섯 번째 와 헤아림 봉사단이 이상윤 서산농협 조합장, 조소행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 본부장 앞줄 왼쪽 여섯 번째, 일곱 번째 , 충남 서산시 소재 뱅길이 마을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31일 봄철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오병관 대표이사(앞줄 왼쪽 다섯 번째)와 헤아림 봉사단이 이상윤 서산농협 조합장, 조소행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 본부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 일곱 번째), 충남 서산시 소재 뱅길이 마을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농촌사랑 지역사회돕기

NH농협손보는 먼저 '농촌사랑'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NH농협손보는 경기도 이천시 율면 도달미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해마다 농번기 일손돕기 및 지역특산물 구입, 농가주택 개보수, 농촌마을 벽화 그리기,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농촌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범농협에서 펼치고 있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농협손보 헤아림 봉사단은 충남 서산시 팔봉면 뱅길이 마을의 1사1촌 자매마을 명예이장과 명예주민으로 위촉되어 마을의 숙원사업과 소득창출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31일 뱅길이 마을을 찾은 오병관 농협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한 헤아림봉사단 30여 명은 봄철 농번기를 맞이해 감자 심기, 김매기, 마을 환경정비 등 바쁜 농가의 일손을 보탰다. 마을주민과 농작업을 함께 하며 올 한해 풍년을 기원하는 덕담을 나누고 홍삼세트 50박스를 전달하여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겼다.

오 대표는 "농번기를 맞아 어르신들과 함께 땀 흘리며 이야기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농촌 일손돕기를 통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31일 봄철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오병관 대표이사 왼쪽 와 헤아림 봉사단이 1사1촌 자매마을인 충남 서산시 소재 뱅길이 마을을 찾아 감자 심기 작업을 하고 있다.
▲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달 31일 봄철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오병관 대표이사(왼쪽)와 헤아림 봉사단이 1사1촌 자매마을인 충남 서산시 소재 뱅길이 마을을 찾아 감자 심기 작업을 하고 있다.

◆농가 화재 및 사고 예방 앞장

NH농협손보는 또 풍수해·화재예방 등 손해보험사의 본분에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농협손보는 소방청과 공동으로 '농촌지역 119소년단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축사 5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축사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축사 안전점검 캠페인은 전기전검을 통한 화재사고 방지를 목적으로 한다. 지난 2012년부터 전국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농협손보는 지난 2월 경기 양평군 청운면 소재 청운농협을 방문하여 '농가주택 화재피해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최인태 농협손보 영업총괄 부문장과 헤아림 봉사단 10여 명은 경기 양평소방서 대원들과 함께 청운면에 거주하는 농업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화재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소화기 사용법을 설명하는 등 소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최 부문장은 "화재사고는 재산피해는 물론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어 피해 예방이 꼭 필요하다"며 "화재 예방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화재피해를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손보는 지난 2월 27일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소재 청운농협을 방문해 농가주택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인태 영업총괄 부문장 오른쪽 과 헤아림 봉사단원들이 화재피해 예방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NH농협손보는 지난 2월 27일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소재 청운농협을 방문해 농가주택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인태 영업총괄 부문장(오른쪽)과 헤아림 봉사단원들이 화재피해 예방을 위한 가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 27일 최인태 영업총괄 부문장 왼쪽 과 김주호 청운농협 조합장 오른쪽 이 화재예방 교육 후 소화기 100여대를 전달하고 박상만 삼성리 이장 가운데 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2월 27일 최인태 영업총괄 부문장(왼쪽)과 김주호 청운농협 조합장(오른쪽)이 화재예방 교육 후 소화기 100여대를 전달하고 박상만 삼성리 이장(가운데)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손보는 이 외 경찰청과 함께하는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 '저소득층 대상 화재경보감지기 보급 활동' 등 농협손보만의 특화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은 마찬가지로 전국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안전수칙 교육과 함께 야광스티커·안전삼각대 등을 배부하여 교통사고로부터 농업인의 생명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사회 소외계층 봉사활동

NH농협손보는 사랑의 농산물 나누기로 '도농상생(都農相生)'을 실천하는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농협손보는 지난 2012년부터 은평구 소재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소와 종로구 소재 양로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명절맞이 음식나누기, 어르신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환경미화 등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는 서대문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어린이 등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에 친환경물품 만들기, 요리교실 등 장애인의 심리안정을 위한 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자애아동을 대상으로 동화로 배우는 농산물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이는 농산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동화 주제를 표현하는 창작 요리활동으로 오 대표와 헤아림 봉사단원 20여 명은 아이들과 함께 짝을 이뤄 교육과정에 참여했다.

오 대표는 "올해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농촌의 교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NH농협손보는 지난 1월 26일 서대문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동화로 배우는 농산물 요리교실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교육 참여에 앞서 오병관 대표이사 앞줄 오른쪽 네 번째 와 헤아림 봉사단원들이 문동팔 장애인복지관장 사진 앞줄 오른쪽 세 번째 및 장애아동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손보는 지난 1월 26일 서대문장애인복지관과 함께 '동화로 배우는 농산물 요리교실'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교육 참여에 앞서 오병관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네 번째)와 헤아림 봉사단원들이 문동팔 장애인복지관장(사진 앞줄 오른쪽 세 번째) 및 장애아동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너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