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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바스, 욕실 넘어 토털 홈 인테리어 시장 진출

주방, 도어, 마루 위한 '대림 디움' 본격 론칭

대림바스 강태식 대표가 새로 론칭한 '대림 디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대림바스



대림바스가 인테리어 사업 출사표를 던졌다. 대림바스는 서울 논현동 본사에서 토털 홈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을 론칭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대림바스는 53년 욕실 사업 노하우를 담아 주방, 도어, 마루 등을 취급하는 '대림 디움'을 선보였다. 대림바스는 최근 인테리어 및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해 신사업에 진출했다고 설명했다.

대림 바스는 그동안의 리모델링 사업 경험을 통한 공간 이해도, 시공 전문성, 브랜드 신뢰도,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웠다. 대림 디움을 통해 국내 대표 토털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도 거듭날 계획이다. 초기에는 욕실 리모델링 세트를 비롯한 주방, 도어, 마루 등 시공성 인테리어 위주로 사업을 전개한다. 이후 창호, 소가구, 조명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주방 시장은 욕실 사업과 연결해서 공략한다. 타일 공정, 수전 직접 제조 등 욕실 시공을 주방에 적용한다. 주방가구의 경우 대림 디움 디자인팀이 개발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마루는 디자인과 내구성, 가격으로 경쟁력을 높였다. 원자재는 수입과 국산을 병행해 다양하게 제품군을 형성했다. 도어와 중문은 유행과 실용성을 갖춘 디자인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대림 디움의 유통망은 서울 논현동 쇼룸과 기존 130여 개의 바스플랜 대리점에서 진행되며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전국 50여 개 대리점에서 대림 디움 제품에 대한 상담과 판매, 시공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단독 매장은 현재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림바스는 이날 인테리어 디자이너 이지연 실장과 협업해 확대 개편한 직영 쇼룸도 공개했다. 논현 쇼룸에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홈 인테리어 제품이 전시됐다. 제품 체험부터 상담까지 원스톱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1층에는 주방, 욕실 세트, 도어, 마루 등 대림 디움 제품을 선보였다. 2층은 대림바스의 위생도기, 일체형 비데, 초슬림 세면기, 기능성 수전, 물 절약 양변기 등 욕실 단품류로 공간을 구성했다.

대림바스 디움사업본부 김정호 이사는 "대림바스가 디자인과 제품력, 시공 전문성을 기반으로 욕실을 넘어 집 안 전체를 책임지는 토털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도약한다"며 "초기에는 시공 위주의 인테리어 제품으로 시작할 것이다. 향후 소형 가구, 창호, 조명까지 확대해 국내 대표 인테리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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