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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금융>기획/이슈

톡톡 튀는 대목 마케팅, 금융소비자 '함박웃음'

"대목을 잡으면 혜택이 보인다."

서민금융사들의 톡톡 튀는 '대목 마케팅'은 푸짐한 혜택으로 금융소비자를 설레게 한다. 지난주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로,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P2P사가 뜨거운 마케팅 열전을 벌였다.

새마을금고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나섰다.

새마을금고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새마을금고의 전통적인 강세 업종인 전통시장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2월 10일부터 18일까지 MG체크카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시 2천원 캐시백 제공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기존에 전통시장 할인을 제공하는 MG라이프체크카드 S형, '시장애(愛)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은 중복으로 할인 캐시백을 제공했다.

새마을금고는 설을 맞이해 이번 행사를 통해 회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한편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속한 J트러스트그룹은 최근 늘어나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J트러스트그룹은 설을 맞아 반려견과 함께 하는 '쩜피버스'를 운행하며 애견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반려견과 함께 고향을 찾고 싶어 하는 고객을 위해 업계 최초로 반려견 동행 귀성 차량을 마련한 것이다.

반려견 동반 전문 여행사 펫츠고의 펫가이드가 함께 탑승한 이번 '쩜피버스'는 특히 견주와 반려견에게는 각각 하나의 좌석을 배정해 눈길을 끌었다.

사전 신청을 거쳐 지난 7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14일 서울 JT친애저축은행 본점을 출발해 대전시청으로 가는 귀성버스와 17일 대전시청에서 서울 JT친애저축은행 본점으로 돌아오는 귀경버스를 운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행복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고객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고객들 삶에 힐링을 더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P2P업체 '8퍼센트'는 지출이 증가하는 설 명절 연휴를 공략했다.

'8퍼센트'는 중금리 대출 서비스를 알리고, 이자 경감 혜택을 주기 위해 지난 5일 설 연 연휴맞이 금리 할인 이벤트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출고객을 대상으로 대출 신청시 이벤트 코드란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를 입력하면 최대 20%의 금리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선착순 10억원이 한도다.

이번 이벤트는 ▲6등급 27.5% ▲5등급 21.9% ▲4등급 15.9% 등 주 이용자인 중신용자의 이자부담 완화에 기여했다는 게 업체의 평가다.

한편 8퍼센트는 앞으로도 대출자들이 이자를 아끼는 '빚테크'에 나설 수 있도록 꾸준히 돕고,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도 중금리 대출을 제공하여 금리 공백 해결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설을 앞두고 MG체크카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시 2천원 할인 캐시백 제공 이벤트를 진행했다./새마을금고중앙회



J트러스트그룹은 설을 맞아 서울과 대전을 오고가는 '반려견과 함께 하는 쩜피버스'를 운행했다./J트러스트그룹



'8퍼센트'는 설 연 연휴맞이 금리 할인 이벤트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를 진행했다./8퍼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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