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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흥국생명, 방카 변액상품 판매 2개월 만 시장점유율 35% 기록

흥국생명 베리굿변액저축보험.



지난 9월 말 방카슈랑스 변액저축보험 판매를 시작한 흥국생명이 불과 2개월 만에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흥행 가도에 자신감이 붙은 흥국생명은 앞으로 판매채널 확대 등을 통해 방카 변액상품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흥국생명은 지난달 판매된 변액저축보험(방카슈랑스) 초회보험료 31억7000만원 가운데 11억원을 판매해 시장점유율 35%를 달성했다.

흥국생명 방카슈랑스 채널의 주력 상품은 '(무)베리굿(Vari-Good)변액저축보험'이다.

상품은 해지공제비용, 수금관련비용, 추가납입수수료가 없는 등 낮은 비용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국내외 총 23개의 다양한 펀드 라인업, 글로벌자산운용사인 이스트 스프링과의 업무협약을 통한 해외펀드의 안정적인 운용, 월·분기운용 리포트 및 펀드편입비율 자동변경옵션 등 업계 선도 수준의 고객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흥국생명 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이어오고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은행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판매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흥국생명 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GA채널의 '(무)베리굿(Vari-Good)변액연금보험'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흥국생명 변액상품에만 들어있는 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에 대해 배타적사용권을 신청하는 등 변액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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