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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고객과 직접 제작한 '쏘나타 커스텀 핏' 전달

현대차 '쏘나타 커스텀 핏'을 전달받은 황도엽(27)씨와 박창호(29)씨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고객과 함게 만든 '쏘나타 커스텀 핏'을 제작에 참여한 고객에게 전달했다.

현대차는 지난 9일 서울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H-옴부즈맨 페스티벌'에서 이달 한정 판매되는 '쏘나타 커스텀 핏' 고객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쏘나타 커스텀 핏은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 활동을 통해 핵심 사양부터 트림구성, 최종 모델명에 이르기까지 고객들과 협의해 개발한 차로 지난 1일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신모델은 시내 출퇴근 등 교통량이 많은 도심에서 주로 주행하는 고객을 위해 편의사양을 높인 '마이 시티 에디션 트림'과 근교도시 출퇴근 등 장거리 주행이 잦은 고객을 위한 '마이 트립 에디션 트림'으로 출시됐다.

'마이 시티 에디션'은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포함)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PAS, 후방카메라 포함) 등이 기본 적용으며 ▲LED 리어 콤비 램프 ▲LED 보조 제동등 ▲18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타이어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기본화됐다.

'마이 트립 에디션'은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 ▲스마트 하이빔(HBA) 등이 포함된 최첨단 주행 보조시스템 '현대스마트 센스'와 함께 ▲LED 헤드램프 ▲슈퍼비전 클러스터 ▲하이패스 룸미러(ECM)가 기본 탑재됐다.

두 트림 모두 2650만원으로 기존 가솔린 1.6 터보모델의 주력 트림 '스마트'와 비교했을 때 가격은 30만원 저렴하면서도 150만원 상당의 사양 가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객 전달식은 현대자동차 임직원을 비롯해 사전 신청 고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박창호씨(29)와 황도엽씨(27)가 쏘나타 커스텀 핏 차량을 전달 받았다.

이들은 평소 차에 대한 관심이 많은 사회 초년생으로, 올해 초 H-옴부즈맨에 지원해 7개월 간 활동했다. 이들이 제안한 모델은 운전자의 주행 환경과 패턴에 맞게 트림 등을 구성한 것으로, 여러 팀들 중 최우수 제안으로 선정돼 지난 1일 쏘나타 커스텀 핏으로 출시됐다.

황도엽씨는 "제가 직접 낸 아이디어로 탄생한 차를 타고 출퇴근한다고 생각하니 설렌다"며 "출퇴근시 이용하기 위해 시내 주행에 최적화된 '마이 시티 에디션'을 제안하고 구매까지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광국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H-옴부즈맨은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고객 소통의 장으로 꾸준히 실시해 나갈 것"이라며 "현대자동차 변화의 시작을 고객 여러분의 의견에서부터 찾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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