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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현대百그룹, 패션·식품·리빙·렌털 등 '대규모 쇼핑 축제'…최대 70%

21일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포터리반 매장에서 직원들이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로 인한 소비 유출에 대응하고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는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그룹내 유통·제조 계열사가 참여하는 11일간의 쇼핑 대축제를 연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백화점·아울렛·홈쇼핑·리바트·한섬·렌탈케어 등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현대백화점그룹 쇼핑 축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 영국 '박싱데이' 등 해외 대형 할인행사로 인해 국내 소비 여력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행사 시작일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한국 시간 기준 24일 오후 2시) 보다 하루 앞서 잡았다"며 "또 지난 16일부터 진행한 백화점 정기 세일이 오랜만에 두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는 등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는 내수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지난 16일부터 진행한 세일 실적(11월16일부터 19일까지)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2.7% 늘었다.

우선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3일부터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과 'WSI 플래그십스토어' 논현점에서 미국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포터리반·포터리반 키즈·웨스트엘름 등 윌리엄스 소노마의 대표 브랜드가 참여하며 가방·침구·식기·잡화 등 500여종의 상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윌리엄스 소노마가 해외직구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할인폭을 높여 해외직구와 비슷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은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모피, 영캐주얼, 잡화, 아웃도어 등을 20~70% 할인 판매하는 '블랙 쇼핑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대구점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리복 등 현대백화점이 직매입하는 스포츠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점포와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에스티로더, 메이크업포에버 등 32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 X 현대백화점 2017 뷰티 페어'를 열어, 현대백화점 단독 기획 상품, 샘플 증정 쿠폰북 등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내 현대식품관 매장에서 정육·수산물·생활용품 등 100여 개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며 현대홈쇼핑은 24일부터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인 '라씨엔토'의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내놓는다.

한섬은 자사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시스템, SJSJ, 마인, 버드바이쥬시꾸뛰르, 타임옴므, 시스템옴므, 더 캐시미어 등 7개 브랜드의 온라인 전용 단독 기획 상품인 '윈터 기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정지영 영업전략실장은 "그룹의 역량을 집중해 패션, 리빙, 식품 등을 아우르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국내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협력사의 재고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그룹 단위 할인 행사를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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