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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배틀그라운드' PC방 붐 일으킬까…내달 14일 韓 서비스 시작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이사가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다시 한번 PC방 붐이 불기를 기원한다."

카카오게임즈가 내달 14일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전국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을 이용하면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배틀그라운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이사는 "게임은 글로벌과 동일하게 운영하고 대중에게 더 다가가려고 탈바꿈할 것"이라며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다시 한번 PC방 열풍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펍지주식회사(구 블루홀지노게임즈)가 개발한 배틀로얄 게임이다.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 떨어져 각종 무기,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이나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 3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출시된 이후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정식 출시 전부터 PC방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내달 14일 다음게임 포털 내에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는 기존 스팀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로 서비스되며, 서버 역시 카카오게임즈 이용자들과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통합 서버로 운영된다. 판매 가격은 스팀과 같은 3만2000원이다.

출시일부터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전국 1만2000여 개의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에서도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로써 PC방 이용자들은 게임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설치 과정 등의 번거로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C방에 특화된 다채로운 혜택도 누리게 된다.

가맹 PC방 사업자 대상 유료화의 경우 업계 최장인 약 2개월간의 무료 프로모션을 거치고, 이후에는 PC방 방문객들이 게임을 사용한 만큼 정해진 요금을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을 적용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글로벌과 동일한 게임 서비스를 유지해 배틀그라운드의 정체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존 이용자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PC방에서 게임을 할 때 제공되는 아이템은 캐릭터 능력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지급하기로 했다.

각종 대회와 랜파티,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도 적극 개최한다.

게임 이용자층을 넓히기 위해 15세 이용가도 선보일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15세 이용가'는 이미 등급 결정을 받았고, 기본적으로 동일한 콘텐츠를 구성으로 내년 1분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출시로 국내 e스포츠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나오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내달 16일부터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행사 '지스타 2017'에서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의 메인 스폰서로 나선다. 대회에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 20팀, 80명의 선수가 참가해 경쟁을 펼칠 예증이다.

조웅회 펍지 주식회사 부사장은 "현재 인비테이션 중심으로 테스트와 실험 트라이 단계"라며 "온라인 리그를 포함해 올해 말까지 정리하고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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