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분양형 호텔, 수익상품으로 재평가

폭염 속 분양형 호텔, 수익상품으로 재평가

최종수정 : 2017-08-09 14:35:47
▲ 해운대 뷰티크테라스 호텔

여름 휴가철, 관광지 주변의 분양형 호텔이 수익상품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서울 등 투기지역내에서 오피스텔은 8.2부동산대책으로 입주시까지 전매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분양형 호텔이 투자상품으로 재평가받고 있다.

분양형 호텔의 장점은 소액 투자가 유망하며, 지분마다 개별 등기할 수 있어 재산권이 보호된다. 임대수요가 풍부한 지역에서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해 인기가 높다. 분양형 호텔은 평상시 임대료를 받으면서도 직접 사용할 수도 있어 휴가철에 유용한 상품이다. 현재 관광지 일대의 분양형 호텔이 다수 분양중이어서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관광지 인근 분양형 호텔의 기대치는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또한 호텔 내에 연회장,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을 갖춰 다양하게 수익을 올리고 있다. 대체로 은행 이자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투자하기전에 안전성과 유동인구 등을 잘 따져볼만 하다.

사례로 지난 1월 강원 속초시 노학동에서 분양한 호텔식 타운하우스 '하이디울산바위'는 1차 48세대가 조기 분양된 바 있다. 이 호텔은 속초IC가 가깝고 영금정, 등대전망대, 설악산 등 관광자원이 풍부해 인기를 끌었다.

분양형 호텔로는 부산의 '해운대 뷰티크테라스 호텔'을 꼽을 수 있다. 부산 해수욕장에는 하루동안 260여만명의 관광객이 몰릴 정도다. 현재 '해운대 뷰티크테라스 호텔'이 서울 분양홍보관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 호텔은 해운대 바다까지 도보 3분 거리다. 아쿠아리움, 송림공원, 동백섬 등 관광자원도 많다. 해운대 뷰티크테라스 호텔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하며 20~66㎡ 181실이다.

경북 포항에서는 '라마다 프라자 포항 호텔'이 분양 중이다. 이 호텔은 24~29㎡ 360실이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 맞은편 부지에 위치한다. 강원 속초에서는 '에스엠 브띠끄 레지던스 더 스파'가 분양 중이다. 이 호텔은 속초시 설악동에 위치하며 A동은 65실, B동은 71실로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다.

제주에서는 GW홀딩스가 '그린트리 인 서귀포 호텔'을 분양 중이다. 이 호텔은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동에 위치하며 13~18㎡ 305실이다.일부 객실에서는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여기에 중문관광단지는 물론 외돌개, 강정 유원지, 세계 조가비 박물관, 천지연 폭포, 주상절리 등이 가깝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