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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제네시스 G90 미국서 품질경쟁력 BMW·링컨 제쳐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 기관 스트래티직비전이 지난 20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품질만족도 조사(TQI, Total Quality Impact)'에서 G90(국내명 EQ900)가 고급차 부문(Luxury Car)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보유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 ▲동력성능 ▲내구성 ▲시트 편의성 등의 항목에 대해 신차 구매 후 3개월이 지난 4만2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총 27개 차급별로 진행됐다.

'G90'은 1000점 만점에 761점을 획득해 BMW 7시리즈(721점), 링컨 컨티넨탈(720점) 등을 제치고 고급차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G90는 27개 차급의 평가 대상 전체 차종 중에서도 3위를 기록했다.

'G90'은 오토퍼시픽이 최근 발표한 '2017 차량 만족도 조사(VSA)'에서도 818점을 획득하며 고급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역대 최고점을 기록할 경우 수여되는 '특별상(President's Award Winner)'까지 수상한 바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최상위 모델 'G90'은 디자인과 성능, 안전, 편의 등 전 부문에서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동시에 나파 가죽과 리얼우드 내장재 적용, 아마존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 탑재,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제공 등 고객에게 최고의 감성품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트래티직비전은 소비자 구매 만족도 조사와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1995년부터 자동차 구매 고객들의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품질만족도 조사를 발표하고 있다. 또 조사 결과는 미국 자동차 구매 고객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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