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101'은 데뷔 중…솔로·그룹으로 데뷔 앞둔 연습생은?

'프로듀스101'은 데뷔 중…솔로·그룹으로 데뷔 앞둔 연습생은?

최종수정 : 2017-07-10 16:46:52
▲ 그룹 워너원/YMC엔터테인먼트

Mnet '프로듀스101'(이하 프듀101) 시즌2의 워너원이 8월 데뷔를 확정한 가운데, 출연 연습생들도 속속 데뷔 소식을 알리고 있다. 솔로로, 그룹으로 출격을 예고한 연습생은 누가 있을까.

▲ 김사무엘/Mnet
▲ 김사무엘 데뷔 앨범 트랙리스트/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솔로

가장 먼저 솔로 활동을 예고한 연습생은 바로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김사무엘이다. '프듀101'에선 사무엘로 출연했던 그가 김사무엘로 활동명을 변경하고 오는 8월 2일 솔로 출격을 알렸다.

김사무엘의 타이틀곡은 '식스틴'으로 창모가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프듀101' 시즌1이 배출한 그룹 아이오아이(I.O.I) 멤버이자 최근 솔로로 나선 청하도 지원사격에 나선 만큼 기대를 모은다.

드라마 OST로 데뷔 예열에 나선 이들도 있다. 힘엔터 소속 박성우는 10일 정오 SBS 월화드라마 '초인가족 2017' OST '나를 기억해요(Remember)'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출연 소식까지 알린 만큼 노래와 연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지 궁금증이 모인다.

또 스타로드 소속 타카다 켄타는 지난 3일 MBC 월화드라마 '파수꾼' OST '워너 비 위드 유(Wanna be with you)'를 공개하며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드러냈다.

경연곡의 메인 보컬로 활약하며 실력을 입증한 C2K 소속 김성리는 오는 15일 JTBC 금토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의 OST '보고싶어'를 선뵌다. 애절하고 감성적인 팝 발라드 곡으로, 드라마에도 삽입 될 예정이다.

▲ 주학년/크래커엔터테인먼트

◆그룹

'프듀101' 시즌1에서 내놓은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멤버들이 솔로, 그룹으로 활동에 나선 가운데, 김도연과 최유정도 오는 8월 8일 위키미키로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와 함께 시즌2 연습생들은 새로운 그룹을 준비하거나, 기존 그룹에 합류하며 보다 빠른 활동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소속 주학년은 연내 새롭게 준비 중인 보이그룹 '크래커'의 멤버로 합류한다. 소속사는 "데뷔 형태와 활동 방향성에 대해 신중히 논의를 거쳐왔다"면서 "최근 팀 합류를 결정하고 다양한 데뷔 준비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 소속 이우진은 더 이스트라이트의 정식 멤버로 합류했다. 이우진은 지난해 12월 더 이스트라이트 활동 당시 객원 멤버로 활동하다, '프듀101'에 출연했다. 이에 지난 5월 발매된 더 이스트라이트의 두 번째 싱글 앨범엔 참여하지 못했지만, 이번에 정식 멤버로 합류하면서 팀으로서 활동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오는 13일엔 팀 동료 정사강과 함께 스페셜 디지털 싱글을 발매할 계획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 그룹 뉴이스트 강동호, 김종현, 최민기는 워너원에 합류한 황민현을 제외하고 기존 멤버 아론과 함께 하반기 활동을 준비 중이다.

또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소속 안형섭은 소속사 연습생들과 함께 데뷔를 준비 중이며,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유선호도 데뷔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