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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티볼리·QM3 등과 경쟁 시작…소형 SUV 코나 공개

현대차 코나 전측면 실루엣 렌더링 이미지.



현대자동차가 30일 첫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KONA)'의 외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첫 글로벌 소형 SUV '코나'를 내달 13일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키로 확정하고, 스타일과 주행 안정성, 전방 시계성을 모두 고려한 파격적인 외관디자인 콘셉트를 담은 새로운 티저 영상과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코나가 경쟁하는 소형 SUV 시장은 국내에서 쌍용차 티볼리, 르노삼성 QM3, 쉐보레 트랙스 등이 선점하고 있는 곳이다.

코나는 'Low & Wide Stance(로우 앤드 와이드 스탠스)' 디자인 콘셉트 아래 조형적인 아름다움과 더불어 차량 구조적인 안정감과 전방 시야감 등 실용성까지 고려한 것이 핵심이다. 'Low & Wide Stance' 디자인 콘셉트는 주행 및 충돌 안전성이 강화된 차세대 소형SUV플랫폼으로부터 도출됐으며 기존에 출시된 소 형SUV 대비 전고는 낮춘(Low) 반면 전폭은 넓혀(Wide) 디자인 측면과 더불어 안정적인 비율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주행 시에는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시켜 주행 안정감은 물론 운전자의 차체 조정성까지 극대화했다. 또한 전방시야 확보를 위해 코나(KONA)의 전고를 승용차보다는 높게, 주행안정성을 위해 기존 SUV보다는 낮게 설계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티저 영상을 통해 코나(KONA)에 국산 SUV 최초로 컴바이너 형태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장착 사실을 공개했다.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기존 운전석 앞유리에 주행정보를 투사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달리 별도의 글라스(유리)가 운전석 계기판 뒤에서 돌출해 주행정보를 표시한다.

현대차는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길안내와 속도 정보, 그리고 최첨단 주행안전 신기술 작동정보도 제공하는 등 디스플레이 표시 정보량을 늘려 운전편의성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코나가 한국·유럽·북미 '신차 안전도 평가(NCAP)'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주행 및 충돌 안정성을 대폭 강화시킨 차세대 소형SUV 플랫폼을 적용해 개발했으며 올 여름 한국을 비롯해 유럽, 북미 등 주요 선진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4월 첫 글로벌 소형 SUV모델의 차명을 하와이 대표 휴양지인 '코나'로 확정하고, 잠실 야구장 잔디와 전북현대 유니폼 등에 차명을 새기는 등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또한 2차례에 걸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고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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