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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카드뉴스] 2030세대 운동 트렌드 '홈트족' 아시나요?



시간과 돈이 부족한 2030세대에서 홈트족이 자기관리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홈트는 '홈 트레이닝'의 준말로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말하는 것이다.

홈트족이 생기게 된 계기는 주로 젊은 세대가 바쁜 학교, 직장생활에 시간 부족을 호소하면서 시작됐다.

지난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생활체육 참여 실태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62.7%가 운동하지 않는 이유로 '시간 부족', 26.8%가 '지출 부담'을 꼽을 정도 였다.

이에 주머니가 가벼운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운동법으로 자기관리를 하는 '홈트족'이 생겨났다. 필요한 것은 단순히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SNS와 유튜브 동영상 등 뿐이다.

그렇게 홈트족이 생겨나면서 정기적으로 운동을 즐기는 젊은이들이 늘어나는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했다. 지난해 제일기획이 실시한 '운동 관련 인식조사' 결과 2030세대의 50% 가까이가 건강을 위해 정기적으로 운동을 한다고 답한 것이다.

이는 2010년보다 약 15% 증가한 수치일뿐더러 홈트레이닝 관련 도구 수요까지 불러왔다.

CJ올리브영에서 지난 1월 한 달간 홈트레이닝 관련 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헬스와 자세 교정 용품 등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가매트와 스트레칭 밴드, 짐볼, 덤벨 등의 운동 용품 매출이 31% 상승을 기록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데 다가, 별도의 비용도 들지 않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홈트. 매달 헬스 등록하기 부담스러웠다면 집에서 몸짱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

※참고 산업통상자원부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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