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정책

[보험 다이제스트]NH농협손보,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外

이한훈 강화농협 조합장(왼쪽 첫 번째)과 최인태 농축협지원총괄 부문장(가운데)이 인천 강화군 인삼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을 돕고 있다./농협손보



◆NH농협손보,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은 지난 20일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농촌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농협손보가 밝혔다.

이날 헤아림 봉사단 120여 명은 인천 강화군 및 경기도 이천·광주에 위치한 농촌 지역을 방문했다.

인천 강화군을 찾은 최인태 농축협지원총괄 부문장을 비롯한 장기보험본부 직원 60여 명은 인삼 작물의 적화 작업에 참여했다. 또 경기도 광주의 화훼농가를 방문한 이상원 준법감시인과 준법감시부 직원 10여 명은 잡초 제거 작업 등을 실시했다.

아울러 1사1촌 자매마을인 경기도 이천 도달미 마을을 방문한 경영기획본부 직원 50여 명은 복숭아 열매솎기 및 마을 정비 작업을 지역 농민들과 함께 했다.

농협손보 관계자는 "농번기 우리 농촌의 영농 일손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전사적 농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농민의 어려움을 헤아릴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왼쪽부터)서울의과학연구소 임환섭 원장, 이영자 이사,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 정희선 사무총장, 사노피 젠자임 박희경 대표,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 김현옥 공동대표, 서울시 건강증진과 주형순 팀장, 대학의학유전학회 이동환 회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종서 이사장./생명보험재단



◆생명보험재단, 희귀질환 환우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 실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1일 정부서울청사 앞 광화문 북측대로에서 희귀질환 환우를 위한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는 23일 제1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6분간 돌길로 구성된 트랙을 걸으며 희귀질환 환자들이 겪는 고통에 공감하고 질환 극복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명보험재단은 재단이 지원 중인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와 희귀질환 환우들의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여 상영했다. 영상에는 진단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전문가의 목소리뿐 아니라 희귀질환 환우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질환을 극복하고 꿈을 찾아가는 환우의 희망찬 이야기를 담았다.

총 1162명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해 누적 걷기 시간 6972분을 달성했다. 서울시의 걷기 어플인 워크온을 통해 캠페인에 사전 참여한 1899명의 시민들을 포함하면 이번 캠페인에 총 3061명이 참여했다. 생명보험재단을 비롯한 캠페인 참여 기업들은 이 시간을 기준으로 후원금을 조성했으며 조성된 후원금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병원 내원이 잦은 희귀질환 환자들의 교통비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서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국내 희귀질환 환자 수가 70만명에 이른 상황에서 희귀질환 환자 및 가족들을 바라보는 사회의 따뜻한 시선과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생명보험재단은 설립 때부터 환자들이 조기에 진단 받고 병증이 더 악화되지 않도록 의료비와 전문 치료센터를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에 참가한 시민들의 소중한 걸음이 희귀질환 환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힘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한국자원봉사문화가 주관했으며 대한의학유전학회와 사노피 젠자임이 공동 후원했다. 생명보험재단과 함께 서울의과학연수고(SCL) 등이 참여했다.

KB손보 다이렉트는 이번 영상 런칭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 상 특할인랩 영상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관심 특약을 골라 태그한 뒤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과 방수 스피커 등 상품을 제공한다./KB손보



◆KB손보 다이렉트, 새 광고 런칭…기념 이벤트 실시

K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새 광고영상 'MC 더미 할인랩' 편을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프로할인러' MC 더미가 할인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특약들을 랩과 노래로 소개하는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MC 더미는 자동차의 안전 성능 테스트 시 주로 사용되는 더미 인형을 캐릭터화한 것으로 이번 광고에서 무사고 할인, 대중교통 할인, 자녀 할인, 다이렉트 가입 할인, 마일리지 할인, 블랙박스 할인 등 다양한 자동차보험 할인 방법을 알려준다.

한편 KB손보 다이렉트는 이번 영상 런칭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 상 특할인랩 영상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관심 특약을 골라 태그한 뒤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과 방수 스피커 등 상품을 제공한다.

김태식 KB손보 다이렉트본부장 상무는 "K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전달하고자 더미, 랩송 등 새로운 컨셉으로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든든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9일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현대아울렛빌딩 대강당에서 신한생명 드림콜센터 우수 인증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한상록 KMAC 상무, 정봉현 신한생명 본부장, 장석하 신한생명 드림콜센터 팀장, 김한범 KMAC 위원./신한생명



◆신한생명, KSQI 우수 콜센터 8년 연속 선정

신한생명 드림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8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신한생명이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생명은 통화연결 시도횟수, 상담사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고객 이해도 등 부문에서 만점을 받아 높은 종합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수신여건과 상담태도 관련 세부항목에서 업계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생명 드림콜센터는 전문상담사 300여 명이 상시 근무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상담사 연결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콜 집중시간에 파트타임 상담사를 추가 배치하여 운영 중이다.

신한생명 드림콜센터 관계자는 "감정노동자인 상담사들의 사기진작과 감정 치유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신한생명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불편함 없는 선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