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논문 중심 세계대학순위 라이덴랭킹서 국내 5위…6계단 껑충..

세종대, 논문 중심 세계대학순위 라이덴랭킹서 국내 5위…6계단 껑충

최종수정 : 2017-05-19 21:55:43

세종대, 논문 중심 세계대학순위 라이덴랭킹서 국내 5위…6계단 껑충

▲ 세종대 캠퍼스 전경 /세종대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가 논문의 질을 평가해 세계대학순위를 선정하는 라이덴 랭킹에서 국내 5위를 차지했다.

라이덴랭킹은 네덜란드 라이덴대학이 전체 논문 대비 인용도가 높은 상위10% 논문을 기준으로 발표하는 세계대학 순위다. 다른 세계대학순위가 평판도 등을 고려하는 것과 달리 라이덴평가는 논문의 인용도를 가지고 순위를 산정한다.

이와 관련 세종대 김승억 부총장은 "대표적인 세계대학평가는 QS, THE, 라이덴평가가 있는데, 이 중 라이덴 평가는 주관적인 평판도를 제외하고 정량적인 수치만으로 평가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 평가는 대학의 연구역량을 평가라는 측면에서 중요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올해 라이덴랭킹 평가 대상은 지난해보다 60개교 늘어난 902개로 세종대는 논문 인용도가 전년 대비 1.3%P 상승한 8.9%로 6단계 상승, 11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 세계 모든 대학중에서도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신 구 총장은 "논문의 질을 평가지표로 하는 라이덴 랭킹에서 세종대가 국내 종합순위 국내 5위 차지한 것은 우수한 교수님을 모셔오고, 연구에 많은 지원을 한 수 년 동안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세종대는 앞으로 전 세계 상위 1% 대학에 들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대는 연구뿐만이 아니라 교육 분야에서도 국내최고의 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했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